'꽃피달' 스틸컷./사진제공=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
'꽃피달' 스틸컷./사진제공=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
유승호, 이혜리가 감찰과 밀주꾼의 한 지붕 동상이몽 생활을 시작한다. 유승호는 밀주꾼을 쫓는 감찰이 되고, 이혜리는 금주령의 시대에 밀주 장사를 시작한 것. 이런 가운데 두 사람이 마주한 장면이 포착돼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KBS2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이하 ‘꽃피달’) 측은 21일 남영(유승호 분)과 강로서(이혜리 분)의 ‘감찰, 밀주꾼 생활 시작’ 스틸을 공개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조선 시대 내려졌던 금주령을 배경으로 드라마적 상상력을 가미한 퓨전 사극. 작품은 원칙주의 감찰 남영, 생계형 밀주꾼 로서, 날라리 왕세자 이표(변우석 분), 병판댁 무남독녀 한애진(강미나 분) 등을 중심으로 세상이 정한 금기를 깨는 청춘들의 모험기를 담는다.

지난 ‘꽃 피면 달 생각하고’ 1회에서 시골 선비 남영은 방방례 당시, 홀로 왕의 어사주를 거부해 장원에 급제했다. 한양살이를 하게 된 남영은 앞서 황당한 첫 만남을 가졌던 로서가 세 들어 살게 된 집의 주인이란 사실에 놀랐다. 한집에 살게 된 남영과 로서는 설렘 가득한 초밀착 엔딩으로 간질간질한 로맨스를 안겼다.

공개된 스틸에는 감찰 생활을 시작한 남영의 모습이 포착됐다. 두 눈에 불을 켜고 한양 밀주 세계의 씨를 말릴 것 같은 열정을 보여주는 남영은 감찰복을 정갈하게 차려입고 카리스마 넘치는 포스를 풍기고 있어 그의 감찰 생활은 어떨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밀주 장사를 시작한 로서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로서는 수많은 사람에게 둘러싸여 밀주를 팔고 있다. 첫 장사부터 ‘대박’을 예감하게 하는 인파는 로서의 뛰어난 장사 수완을 짐작하게 한다.

또한 감찰 남영과 밀주꾼 로서가 마주한 장면이 담겨 긴장감을 선사한다. 이제 막 밀주꾼이 된 로서가 남영에게 자신의 정체를 들킨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제작진 측은 “감찰 생활의 시작부터 밀주꾼을 잡을 기회를 잡은 남영과 첫 장사부터 난감한 상황에 놓인 로서의 운명이 어떻게 될 건지는 오늘(21일) 공개되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 2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아술아술’ 추격 로맨스다. 21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