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양날, '마약 혐의' 유아인에 해외 도피 지원 받았다? "고통 받는 나, 도움 無"
크리에이터 양날(양승진)이 입장을 밝혔다. 앞서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이 관련 조사에 불응하고 있는 유명 유튜버의 해외 도피를 지원한 정황이 포착됐기 때문.

양날은 11일 "최근 저와 관련한 불미스러운 기사 보도들이 보도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통해 댓글과 기사들을 확인했고 너무 심장이 뛰고 마음이 안 좋은 상태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확인한 기사들은 모두 추측과 정황들만으로 상황을 확정 짓고 있습니다. 저는 관련한 모든 내용이 사실과는 다르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도피를 위하여 해외에 나와 있는 상태가 아닙니다. 제가 이곳으로 오게 된 계기는 작년 저의 무용단을 일단락 멈추게 되었고, 이곳에서의 무용 워크숍과 유튜브의 새로운 시도, 내년 안무할 작업 '데카메론'의 리서치를 위함이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양날은 "조사도 받아본 적 없는 제가 해외에 출국했다는 사실만으로 피의자가 되고, 범죄자 취급을 받는 이 상황이 너무나도 당혹스럽고 저 역시 해당 내용들에 대한 확실한 확인 필요한 상태입니다"라고 토로했다.

또한 "제가 해외로 도피를 온 것이라면 어떻게 제가 저의 일거수일투족을 유튜브와 SNS에 올릴 수 있었겠습니까? 또한 저는 제가 연루되었다는 사건을 겪고 있는 친한 형과 연락조차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그 형에게 어떠한 금전적 지원이나 도움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양날은 "저는 이 일과 관련하여 너무 많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준비하고 계획한 일정들과 상황들은 저의 꿈과 커리어가 걸린 저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것들이고 이에 대한 더 이상의 어떠한 피해도 원치 않기에 저는 제 일들을 예정대로 소화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유아인은 지난 9일 7종 이상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됐다. 그는 경찰 수사망을 피하고자 유튜버를 해외로 도피시킨 정황까지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인터폴에 수배를 요청했다. 이 유튜버는 유아인의 지인을 통해 그가 마련해준 돈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양날(양승진) 입장 전문안녕하세요. 양날 양승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저와 관련한 불미스러운 기사 보도들이 보도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통해 댓글과 기사들을 확인했고 너무 심장이 뛰고 마음이 안 좋은 상태입니다.

제가 확인한 기사들은 모두 추측과 정황들만으로 상황을 확정 짓고 있습니다. 저는 관련한 모든 내용이 사실과는 다르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도피를 위하여 해외에 나와 있는 상태가 아닙니다. 제가 이곳으로 오게 된 계기는 작년 저의 무용단을 일단락 멈추게 되었고, 이곳에서의 무용 워크숍과 유튜브의 새로운 시도, 내년 안무할 작업 '데카메론'의 리서치를 위함이었습니다.

조사도 받아본 적 없는 제가 해외에 출국했다는 사실만으로 피의자가 되고, 범죄자 취급을 받는 이 상황이 너무나도 당혹스럽고 저 역시 해당 내용들에 대한 확실한 확인 필요한 상태입니다.

제가 해외로 도피를 온 것이라면 어떻게 제가 저의 일거수일투족을 유튜브와 SNS에 올릴 수 있었겠습니까? 또한 저는 제가 연루되었다는 사건을 겪고 있는 친한 형과 연락조차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그 형에게 어떠한 금전적 지원이나 도움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상식적으로도 그 형이 저를 도피시켜서 취할 이득이 없지 않을까요? 그 형이 저의 도피를 돕고 있다는 이야기가 터무니없다는 생각 뿐입니다.

저는 이 일과 관련하여 너무 많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준비하고 계획한 일정들과 상황들은 저의 꿈과 커리어가 걸린 저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것들이고 이에 대한 더 이상의 어떠한 피해도 원치 않기에 저는 제 일들을 예정대로 소화할 것입니다.

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면 저도 이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고 정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사실과 다른 기사들과 그와 관련하여 쏟아지는 많은 사람의 부당한 의심과 송곳 같은 공격들로 저는 심적으로 너무 위험하고 괴로운 상황입니다.

네니 여러분께는 정말 죄송하고 속상하지만, 유튜브를 잠시 멈출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너무 늦지 않은 시일에 잘 해결하고 인사하도록 할게요! 너무 걱정 마시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말에는 누군가를 죽일 수도, 살릴 수도 있을 만큼 강력한 힘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여러분이 가진 힘을 함부로 하지 않길 간절히 바라며, 저 또한 그런 마음으로 글을 마칩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