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가 색다른 조합으로 레전드 예능 '무한도전'만큼의 재미를 예고했다.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신규 예능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이하'안 하던 짓')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방송인 이용진, 조세호, 주우재, 유병재와 연출 강성아, 이민재PD가 참석했다. 최시원은 영화 찰영 스케줄로 불참했지만, 현장에서 영상통화로 인사를 전했다.

'안 하던 짓'은 MC 이용진, 최시원, 조세호, 주우재, 유병재와 함께 매주 새로운 스페셜 게스트가 자신의 '안 하던 짓'을 공개하고 이를 키워드 토크로 풀어내는 토크 버라이어티다.

이날 이용진은 "MBC에서 이번 연도에 일을 많이 하게 됐다. 이걸로 터트리도록 하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조우재는 "게스트 분들이 안 하던 짓을 하고 간다. 덕분에 저희도 '안 하던 짓'을 열심히 한다"고 전했다.
./사진=MBC
./사진=MBC
./사진=MBC
./사진=MBC
토크를 주제로 한 예능이 대거 나오고 있는 상황. '안 하던 짓'만의 차별점에 대해 강성아PD는 "토크쇼가 아니다. 토크 구성이 있는 것뿐이다"라며 "게스트분들의 에피소드 위주가 아닌, '안 하던 짓'을 가져오시면 MC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고, 게임도 한다. 심도 있게 토크를 나누는 프로그램과는 다르다. 수다를 떠는 느낌으로 편안하게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MC가 한 명이 아닌 무려 5명이다. 실제로 메인 MC는 누구였을까. 유병재는 "일단 조합이 너무 좋았다. 총 네번 정도 녹화를 진행했는데, 체감적으로 얼추 정리됐다. 예민한 부분이 있긴 한데, 그 부분은 방송을 통해 확인해달라"고 설명했다.

주우재는 "조세호 형은 절대 아닌 것 같다. 기대를 많이 했는데..."라면서 "우리가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어떤 분으로 흘러가더라. 티를 내지는 않지만 메임 MC가 드러나긴 한다"고 덧붙였다.
조세호./사진=MBC
조세호./사진=MBC
토크 예능 프로그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오랜 기간 진행해온 조세호는 "저도 욕심을 내봤는데, 제 자리가 아닌 것 같더라"라며 "많은 것들을 배웠다. 첫 회에 합을 맞춰봤을 때 너무 좋아서 앞으로도 잘 해낼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유퀴즈'를 하면서 재석이 형이 저에게 하는 이야기가 토크 파괴력은 있으나 진행력이 부족하다는 것이다"라며 "어쩌다 보니 여기서 맏형이다. 동생들 이야기를 잘 받아주고 융화할 수 있을 것 같다. 동생들이 절 좋아해 주니 제가 할 수 있는 역할 할 것. 욕심을 내보자면 진행력을 키워보겠다"라고 말했다.
유병재./사진=MBC
유병재./사진=MBC
'안 하던 짓'을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관점포인트도 언급했다. 유병재는 "초창기 '무한도전'을 보는 것 같다"라며 "평균 이하의 사람들이 모여서 부족한데 아웅다웅하는 모습이 스스로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부분을 귀여워해 주시면 이 프로그램에 애정을 가져주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주우재는 "사실 나이가 다들 평균 30대 후반인데,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다. 유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안 하던 짓'은 게스트를 초대해 이야기를 그려 나가는 만큼 게스트의 역할이 중요하다. MC들은 초대하고 싶은 게스트를 밝혔다. 조세호는 "동갑 친구 중에 한지민"이라며 "이야기를 나눠보면 너무 재밌다. 안 하던 짓이 뭔지 말하면서 촬영하면 어떨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절친 배우 이동욱과 이동휘에게도 러브콜을 보냈다.

주우재는 유재석을 꼽으며 "MC가 아닌 게스트로 출연하는 것 자체가 '안 하던 짓'일 것. 진행 욕심이 꿈틀꿈틀 하시겠지만 그걸 막으면서 게스트 역할로 모시고 싶다"고 전했다.

끝으로 강성아 PD는 "저는 섭외하고 싶은 분들 다 모셨다. 저희 MC 분들"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관찰, 여행 같은 게 트렌디한 예능이라면 저희는 세련된 프로그램보다 오직 웃음을 드리려는 의도가 담긴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안 하던 짓'은 오는 11일 일요일 밤 10시 45분에 첫 방송 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