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틴탑의 캡 / 텐아시아DB
그룹 틴탑의 캡 / 텐아시아DB
틴탑(TEEN TOP)을 탈퇴한 전 리더 캡(C.A.P)이 최근 욕설을 통한 구설수에 대해 "의도적으로 사고를 치고 탈퇴했다"라고 밝혔다.

11일 캡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틴탑 탈퇴 이후의 심경을 밝혔다. 캡은 "괜찮지 않다. 마음이 너무 좋지 않다"라며 "사실 여러분과 탈퇴에 대해 논의를 하겠다고 해놓고, 정작 내 마음을 이미 정해놓고 여러분들에게 말을 한 것이 아닌가 싶었다. 그 부분이 미안하다. 모두에게 미안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제게 기대감을 가져주셨던 여러분들에게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기존에 팀을 탈퇴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는 캡은 "이렇게 말하면 사람들이 이렇게 반응할 거라고 생각했다. 계약이 점점 늘어날 거 같고, 코너로 몰리고 몰리다보니 극단적 선택으로 떨어진 게 아닌가 생각했다. 내심 혼자서 정해놨던 거 같다"며 "지난 6개월 동안 활동을 하면서 내 안의 자격지심이 커지고 있었다. 켜켜이 쌓이다보니 동생들이 너무 좋은데, 내 속의 자격지심 때문에 주위에 피해를 주고 있는 것 같더라. 내 마음의 문제로 주위에 피해를 주기 싫었다"라고 말했다.

논란의 발언을 한 것에 대해서는 "사실 이렇게 극단적인 상황이 벌어질 것은 알고 있었다. 회사에서 나가려고 몇 번 시도했었고, 재계약 시즌 때도 말이 많았다. 내가 이걸 딱 끊어내려면 먼저 사고를 친 다음에 수습을 하고 팀을 나가는 것이 낫겠다 싶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차라리 사람들에게 욕을 먹고, 알아줄 사람들은 알아줄테니까. 내가 탈퇴를 하면 욕할 주체가 사라지니 나는 괜찮다고 나름대로 생각해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했다"라고 말했다.

캡은 멤버들과는 좋은 감정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저희 멤버들끼리는 앞으로도 이렇게 괜찮게 시간을 보낼 건 확실하다"며 "여러분이 걱정하던 것 중 하나가 혹시 멤버들끼리 안 좋게 끝나면 어떡하지 생각하실 수도 있다. 제가 이렇게 하는 거에 대해서 멤버들과 얘기를 했었다. 좋게 끝냈다. 제가 소속된 것이 사라진 것이다. 그쪽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회사를 나온 것 뿐이지 저희가 틀어진 건 아니다. 그러기엔 너무 친하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니엘은 스케줄이 있어서 얘기하는 자리에 못 왔었다. 니엘이 그런 말을 잘 안 하는데 고맙고 사랑한다고 했다. 15년 동안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 동생들한테 미안한 짓을 한 거긴 한데, 그래도 얘네들이 나를 이렇게까지 이해해 주고 생각해주는 걸 알아서 마음이 아프면서도 좋았다"고 말했다.

최근 캡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욕설과 흡연을 자제해달라는 일부 팬들의 지적에 "평소 내 방송을 보지도 않던 애들이 컴백한다니까 갑자기 와서 '이러면 안 되는 거 아니냐'라고 하는 것이 솔직히 싫다"라며 욕설까지 해 논란이 일었다. 그러면서 "컴백을 안 할까도 생각을 하고 있다. 어차피 계약이 7월에 끝난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키웠다. 결국 캡은 틴탑을 탈퇴하고 소속사 티오피미디어와의 전속계약을 종료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