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ENA
사진 제공=ENA
'혜미리예채파'에 조나단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지난 23일(일) 방송된 ENA 예능 '혜미리예채파' 7회에서는 케이블카를 타는 장면으로 야외 오프닝을 열었다. 혜리, (여자)아이들 미연, 리정, 최예나, 르세라핌 김채원, 파트리샤는 시작부터 서로 장난을 치며 한층 더 돈독해진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선글라스를 끼고 등장한 미연은 "다래끼에 걸린 것이다. 연예인 병 아니다"라고 적극 해명해 웃음을 줬다.

케이블카를 타고 호수를 가로질러 도착한 곳에는 조나단이 기다리고 있었다. 집들이 손님으로 초대된 조나단은 피아노 치는 연기를 하며 강렬한 등장을 알렸다. 오빠의 출연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던 파트리샤는 "외국인 섭외 누가 했냐"라며 박장대소했다. 김채원은 동갑내기 조나단 등장에 낯가리며 어색한 모습을 보여 언니들의 웃음 버튼이 됐다. 조나단은 3천 캐시 상당의 휴지 선물을 들고 와 멤버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이번에 진행된 단체 퀘스트는 사칙연산이 적힌 캐시여행 판을 완주하고 캐시를 버는 '사칙연산 캐시여행'이었다.

캐시여행은 역대급 캐시를 뚫으며 순조롭게 흘러갔지만 김채원이 곱하기 0의 칸으로 주사위를 던지면서 다시 원점으로 향했다. '영채원'으로 등극한 김채원은 이후 캐시를 두 배로 불리며, 그동안 실패와 성공을 반복했던 '김채원 공식'을 성립시켰다. 미연은 "드라마를 쓰려고 했구나"라며 김채원을 격하게 끌어안았다.

멤버들은 세 번째 판을 앞두고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됐다. 리정이 투자의 위험성을 강조하며 눈물까지 내비쳤지만 혜리와 미연은 '한 판 더'를 외쳤고, 제작진은 "사회 고발 프로그램이 된 것 같다"라고 해 웃음을 안겼다. 이후 혜리가 황금열쇠 카드를 뽑았고 무려 11만 캐시가 되는 드라마를 썼다. 하지만 22만 캐시까지 오른 상황에서 +와 - 부호가 바뀌며 반전의 드라마는 또다시 쓰였다. 멤버들은 순식간에 빚더미에 올라섰다.

조나단은 2008년 자신에게 한국어를 가르쳐 준 첫사랑 이야기를 풀어냈다. 한국어로 고백을 하려고 준비했을 때 첫사랑이 전학을 갔다는 게 조나단의 이야기다. 이에 파트리샤가 "전학을 보내셨습니까"라고 하자 조나단은 "저는 당신이랑 다릅니다"라고 한 뒤 역공을 시작했다. 앞서 파트리샤는 자신이 고백했던 6명의 친구가 공교롭게 모두 전학을 갔던 사연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조나단은 "리샤는 진짜"라고 폭로전을 이어갔다. 이에 리정이 "리샤야. 좋아하는 분 있으면 여기 데려와라. 너의 매력에 흠뻑 빠질 것"이라고 말하자 조나단은 "그 땐 전학이 아니라 이민이겠는데?"라며 진정한 현실 남매 모습으로 폭소를 안겼다.

방송 말미에는 노래의 한 조각을 듣고 가수와 제목을 맞히는 사운드 조각 퀴즈가 진행됐다. 조나단은 자신감을 내비쳤지만 "조나단이 르세라핌을 모르고 있었다"라는 최예나의 제보가 뒤이어 웃음을 안겼다. 김채원은 "우리 몰라?"라며 흥분했고, 조나단은 "모르면 외계인이지"라며 진땀을 뺐다.

파트리샤는 SG워너비의 '라라라'에서 '라'를 무려 36번이나 반복해 외쳐 배꼽을 잡게 했다. 미연은 "리샤가 너무 신나서 그렇다"라며 동생을 감쌌다. 반면 조나단은 제작진을 향해 "되게 무서웠겠다"라며 파트리샤를 흉내 내 웃음을 안겼다. 제작진이 아무도 반박하지 않은 것도 웃음 포인트. 제작진은 무언의 긍정으로 대답을 대신했고, 파트리샤는 "(조나단) 언제 가요"라는 말을 연신 반복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