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손예진
/사진 = 손예진
배우 손예진(41·본명 손언진), 현빈(40·본명 김태평) 부부가 결혼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손예진의 자축에 이어 많은 사람들의 축하가 쏟아지고 있다.

손예진은 31일 웨딩 화보 위에 "1st anniversary"라는 글을 적고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손예진과 현빈은 해맑게 웃는 미소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꼭 잡은 손에서 부부의 신뢰와 사랑이 전해진다.

지난해 31일 손예진-현빈 부부는 축복 속에 결혼하며 부부가 됐다.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속 세리와 정혁 커플이 실제 연인으로 발전, 부부의 인연까지 이어진 것이라 큰 관심을 받았다. '사랑의 불시착'이 세계 팬의 큰 사랑을 받으면서 두 사람은 '세기의 연인'이라 불리며 더욱 많은 인기를 누렸다.

결혼 후 손예진의 임신설이 불거졌으나, 당시 손예진 측은 부인했다. 안정기에 접어든 결혼 3개월 만인 지난해 6월 27일 손예진이 임신을 직접 인정했다. 손예진은 "저희에게 새 생명이 찾아왔답니다. 아직 얼떨떨하지만 걱정과 설렘 속에서 몸의 변화로 인해 하루하루 체감하며 지내고 있어요. 저희에게 찾아온 소중한 생명을 잘 지킬게요"라고 적었다.

이후 5개월 만인 11월 27일 손예진의 아들 출산 소식이 전해졌고, 많은 이들의 축하도 쏟아졌다. 손예진은 12월 24일 아기의 발 사진을 공개하며 "저희 부부에게 소중한 생명이 태어났어요. 예정일보다 조금 일찍 태어난 아기가 걱정되었지만 또 한편으론 자연분만을 시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너무나 감사하게 자연분만에 성공할 수 있었어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이를 낳고 비로소 조금 어른이 되어가는 것 같아요. 소중하고 작은 어린 생명을 마주하며 우리 모두 누군가의 딸이고 아들인 것을 새삼 알게 되었고 이 세상 모든 아기들은 존재 자체로 빛인 것을, 그리고 나보다 더 사랑하는 존재를 만났을 때 스스로의 무력함과 동시에 뭐든 할 수 있겠다는 강인함을 느꼈어요"라고 엄마가 된 소감을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이와 더불어 "이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하루하루 고슴도치로 변신하고 있는 당신께도 감사합니다"라고 남편 현빈에 대한 고마움과 애정도 전했다.
[종합] 현빈♥손예진, 4개월 아들과 함께 맞은 결혼 1주년…팬·동료 축하 봇물 [TEN초점]
손예진-현빈 부부는 4개월이 된 아들과 함께 결혼 1주년을 맞았다. 이에 많은 팬들의 축하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사랑의 불시착'에서 함께 연기했던 배우 이신영은 이날 진행됐던 영화 '리바운드'(감독 장항준) 인터뷰에서 "두 분 너무 축하드린다"며 축하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한편, 손예진은 출산 후 육아에 전념하고 있으며, 현빈은 영화 '하얼빈'(감독 우민호) 막바지 촬영에 임하고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