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종국, 무기력하다는 진선규에 "난 아직 고등학생인가 싶어" 활력 으쓱 ('짐종국')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이 고등학생의 활력을 보유했다며 으쓱했다.

30일 김종국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는 '헬스 배우는 영화 배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는 영화 '카운트'의 주연 배우 진선규, 장동규가 출연했다.

이날 김종국은 오프닝에서 '한국 승마협회에서 용띠클럽 콜라보 할 거 있냐'는 문의가 있었다는 소식에 "만약에 저희가 말 타는 예능 안 하면 저희 짐종국에서 말을 타는 걸 한 번 (하겠다)"며 "좋습니다, 이런 식 좋아요. 짐종국 보시고 관심 있는 분들 연락 주시면 좋다"고 말했다.

진선규과 장동규가 출연, 김종국과 이사를 나눴다. 장동규는 "엿들었는데 영화 홍보 때문에 짐종국 찾아오면 다 잘 된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에 김종국은 "지금까지는 괜찮았다"며 흐뭇하게 말했다. 이거 김종국은 '구독자가 많다, 깜짝 놀랐다'는 말에 "차태현이 자기 영화 할 때 만 명만 보내달라고 하더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진선규는 "헬스장을 온 게 몇 번 안 된다. 운동을 너무 좋아한다. 기구 운동을 많이 안 해봤는데 달리기를 제가 좋아해서 계속하다가 발목하고 장경인대가 나갔다. 근력 운동을 안 하니까 나이 먹으면서 조금씩 무리가 오더라"고 말했다. 김종국은 "너무 좋은 말을 해줬다. 웨이트는 기본이다.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하기 위해서 틀을 잡아야 한다"고 했다.
[종합] 김종국, 무기력하다는 진선규에 "난 아직 고등학생인가 싶어" 활력 으쓱 ('짐종국')
이어 진선규는 "저도 또 허리 수술을 두 번을 했다"고 했고, 역시 허리 수술 경력이 있는 김종국은 진선규와 포옹한 뒤 "등을 만졌는데 너무 말랑말랑해서"라며 "허리수술 하셨으면 웨이트를 꼭 하셨어야 했다'고 말했다.
[종합] 김종국, 무기력하다는 진선규에 "난 아직 고등학생인가 싶어" 활력 으쓱 ('짐종국')
[종합] 김종국, 무기력하다는 진선규에 "난 아직 고등학생인가 싶어" 활력 으쓱 ('짐종국')
장동주는 "예전에 제가 레슬링을 조금 했다. 고등학생 때 했는데 배우 활동 시작하면서 살을 빼기 위해서 유산소에 집중하다 보니까 무기력한 게 있다"고 했다. 김종국은 "남자가 무기력 하면 안 되지"라고 했고, 진선규는 "저는 꽤 오랫동안 느껴왔다"고 했다. 이에 김종국은 "내가 아직도 고등학생인가 싶을 때가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종국은 또 "제가 배우분들 나오면 항상 하는 말이 있다. 잘 생기면 운동하지 마라"며 "그런데 오늘은 안 하도록 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카운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진선규는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88올림픽 때 금메달 따고 10년 뒤 98년에 고향에 돌아온 복서다"라며 "노는 친구들, 왕따 당하는 친구들 다 모아서 제가 건강하게 정신을 훈련 시켰다"고 말했다.

이에 김종국은 "노는 친구들, 왕따 당하는 친구들은 운동 굉장히 필수"라며 "놀던 친구도 운동을 배우면 겸손을 배우게 된다. 나보다 뛰어난 강한 사람을 직접 보면서 겸손이란 걸 배운다"고 했다. 이를 들은 진선규는 장동주의 캐릭터가 그렇다고 했다.
[종합] 김종국, 무기력하다는 진선규에 "난 아직 고등학생인가 싶어" 활력 으쓱 ('짐종국')
김종국은 "저도 사회 나와서 복싱장 다니면서 정신 제대로 차렸다. 내가 살면서 임자를 못 만난 거구나 했다"고 덧붙였다.

'카운트'의 관람 포인트에 대해 진선규는 "건강하기도 하고 풋풋하기도 하다"고 했고, 장동규는 "보다가 중간에 눈물이 난다"고 덧붙였다. 김종국은 진선규에 대해 "얼굴이 복싱이다"라며 "한 20전 하신 분이다"고 했고, 진선규는 "제가 황정민 형과 뒷풀이를 했는데, 서로 알지 못할 때였다. 그런데 '야 너 복싱했냐'고 하시더라"며 웃었다.

이어 김종국은 진선규에 대해 웨이트 운동이 필요하다며 "헬스장 갔을 때 뭘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다"며 직접 트레이닝에 나섰다.

한편, 진선규가 데뷔 첫 주연을 맡은 '카운트'(감독 권혁재)는 금메달리스트 출신,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마이웨이 선생 시헌(진선규)이 오합지졸 핵아싸 제자들을 만나 세상을 향해 유쾌한 한 방을 날리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2월 22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