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옳이 유튜브 채널
사진=아옳이 유튜브 채널
유튜버 아옳이(본명 김민영)가 진주종 수술을 받았다.

아옳이는 지난 2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2023년 파이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아옳이는 "진주종 수술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진주종 정보가 인터넷에 진짜 없더라. 아기들이 선천적으로 많이 걸리고 성인 진주종은 제 나이대는 잘 안 걸린다고 한다. 원인 같은 것도 딱히 알 수 없고 한 3주 전부터 귀가 갑자기 안 들리고 엄청 아프더라.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수술해야 된다고 해서 충격을 받았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주종이 주변에 뼈들도 녹여가지고 수술할 때 뼈 부분도 갈아내고 거기에 티타늄을 덧댈 수 있고 저는 제 근육으로 인공 고막을 만들어서 붙이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수술을 받은 직후 아옳이는 "눈이 따갑고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드레싱을 하면서 보니까 생각보다 머리를 많이 밀었더라"며 "아무래도 뼈를 가는 수술이라 피도 생각보다 많이 나고 무서웠다, 목소리도 아직 완벽하게 돌아오지 않았다. 생각보다 많이 힘들다"고 알렸다.

약 3주 후 아옳이는 "귀안에는 솜을 가득 채워놔가지고 거의 안 들리는 상태고 삐소리 나고 이명 들릴 때도 있다"며 후기를 전하기도.

한편, 아옳이는 2018년 카레이서 서주원과 결혼했지만, 지난해 이혼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