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진=텐아시아 DB
임영웅 /사진=텐아시아 DB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이날까지 빅데이터 6540만 6865개를 추출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만 7810 미디어지수 197만 5490 소통지수 185만 6747 커뮤니티지수 161만 618을 기록, 브랜드 평판지수 700만 664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기록하다', '수상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런던보이', '영웅시대',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8.90% 기록했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