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K팝 역대 가장 많이 샤잠된 'Yours'(유어스) 700만 돌파.. K팝 역대 최초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샤잠(Shazam)에서 또하나의 신화를 작성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독보적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가 8월 4일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700만 샤잠을 돌파했다.



이는 'K팝 역대 가장 많이' 샤잠 된 곡이자 'K팝 역대 최초'이다.
방탄소년단 진, K팝 역대 가장 많이 샤잠된 'Yours'(유어스) 700만 돌파.. K팝 역대 최초
또한 'Yours'는 진이 활동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697만 샤잠을 뛰어으며, 진은 역대 K팝 중 가장 많이 샤잠 된 솔로곡과 그룹곡을 가진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아티스트가 됐다



진의 'Yours'는 지난 5월 3일 100만 샤잠을 돌파 후 불과 3개월 만에 705만 샤잠을 달성하며 역대급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이뿐 아니라 8월 3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8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은빛 열풍을 이어갔다.
방탄소년단 진, K팝 역대 가장 많이 샤잠된 'Yours'(유어스) 700만 돌파.. K팝 역대 최초
진은 '샤잠'의 전 세계 각국 차트에서도 롱런의 1위로 새역사를 작성하며, '글로벌 샤잠킹 JIN'의 막강 파워를 발휘했다.



진의 'Yours'는 8월 4일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K팝 역대 최초·최장' 기록인 55일의 1위를 차지, 72일 연속 'TOP2', 85일 연속 'TOP10'에 차트인을 기록하며 독보적 인기를 빛냈다. 또한 'Epiphany'(에피파니), 'Awake'(어웨이크)까지 차트에 진입하며, 진은 10일 연속 '글로벌 TOP 200' 차트에 솔로 3곡을 차트인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샤잠 '일본 TOP200' 차트에서도 진의 'Yours'는 '샤잠 역사상 최초·최장' 기록인 118일 연속 1위, 총 151일의 1위라는 독보적인 롱런 대기록을 작성했다. 해당 차트에 'Epiphany'가 2위를 차지한데 이어 'Awake', ‘Moon’(문), '이밤', 'Abyss'(어비스), '슈퍼 참치'까지 'TOP10'을 석권하며, 62일 연속 동시에 솔로 7곡을 차트인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샤잠 '필리핀 TOP200' 차트에서도 33일 연속 1위를 유지, 'Epiphany' 2위에 이어 'Awake', ‘Moon’, '이밤', 'Abyss', '슈퍼 참치'까지 진의 솔로 7곡이 차트인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Yours'는 '싱가포르 TOP200' 차트에서 41일의 1위, '한국 TOP200' 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Moon’, 'Epiphany', 'Awake'까지 솔로 4곡을 차트인했다. '인도네시아 TOP200' 차트와 '말레이시아 TOP200'에도 차트인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K-Pop' 부문에서는 'Epiphany'가 25일 연속 1위, 'Moon'이 2위를 기록하며 진의 빛나는 존재감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진, K팝 역대 가장 많이 샤잠된 'Yours'(유어스) 700만 돌파.. K팝 역대 최초
진은 7월 29일 발표된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6주의 1위를 기록했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이라는 대기록이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최초이자, 한국 가수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은 두 번째 기록으로 진은 솔로 아티스트와 그룹을 모두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티스트란 신기록을 세웠다.



진은 샤잠에서 K팝 ‘최초’, ‘유일’, ‘최고’, ‘최다’ 그리고 롱런의 신기록들을 자체 경신하며,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진은 어떤 프로모션도 없이 이런 놀라운 성과를 이뤄 내고 있어 앞으로 보여줄 다양한 솔로 활동들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