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위키피디아 5월 랭킹 韓연예인 개인 1위


방탄소년단 뷔가 위키피디아(Wikipedia) 5월 공식랭킹에서 한국 연예인 개인 페이지뷰 1위에 등극해 막강한 소셜 영향력을 과시했다.

뷔는 5월 위키피디아 한국 프로젝트 페이지(영문판) 공식랭킹에서 총 페이지뷰 17만회를 기록하며 한국 연예인 개인 1위에 등극했다. 남자 솔로아티스트로서는 17개월 연속 1위다.

전체 랭킹에서는 확산세에 있는 감염병 ‘원숭이두창’이 가장 많은 페이지뷰를 기록했고, 그룹 BTS는 2위, 골든부트(득점왕) 트로피를 수상한 축구선수 손흥민이 3위를 차지했다.

‘안나라수마나라’, ‘별똥별’, ‘내일’ 등 드라마의 강세는 5월에도 이어졌다.
BTS 뷔, 위키피디아 5월 랭킹 韓연예인 개인 1위
위키피디아는 사용자 참여 형태의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방문자 수인 페이지뷰(Page view)는 미국대선에도 데이터로 사용되는 공인된 소셜 인기지표 중 하나이다.

북미매체 코리아부는 K팝과 한국 예능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아이돌 개인, K팝 그룹부터 드라마, 배우, 운동선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위키피디아 페이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뷔는 5월 한국 연예인 개인 페이지로는 최고순위를 기록해 세계 최고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뷔는 2021년 1월 위키피디아 공식 랭킹이 제공되기 시작한 이래 올해 5월까지 17개월 연속 K팝 남자 솔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가장 비중이 높은 영어권 개인 페이지뷰는 K팝 아티스트 최초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절대강자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또 인스타그램에서는 한화 약 10억원이라는 세계 최고금액의 브랜드 가치, 구글 2021, 2022년 2년 연속 검색량 아시아 셀럽 1위, 유튜브 역대 K팝 직캠 최고 조회수 등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한국 1위, 세계 최고 기록을 세웠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