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프로듀서 판다곰이 정규 1집 앨범, 릴러말즈와의 공동앨범 를 발매한지 2년만에 정규 2집 앨범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서 가장 눈 여겨 볼 만한 트랙은 국내 최초로 고 (故)김광석의 ‘서른즈음에’를 샘플링한 9번 트랙 ‘Failan’(feat.그냥노창) 과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샘플링한 10번 트랙 ’Wonderful’(faet.한국사람)이다.

판다곰의 소속사 밤부스튜디오는 프로듀서 판다곰의 아버지가 고 (故)김광석의 아트디렉터로 활동했던 인연으로 이러한 음악작업이 성사되었음을 소개했다. 대한민국의 포크송 열풍을 일으킨 주역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 (故)김광석의 대표곡이 과연 힙합 프로듀서 판다곰의 앨범에서 어떤 모습으로 재해석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판다곰의 소속사 밤부스튜디오는 오는 1일 오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판다곰의 두번째 정규앨범 ‘VERTIGO’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여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 싱글 ‘어지러워’와 ‘KILL YOUR DARLINGS(킬유어달링스)’를 포함해 11개 트랙이 풍성하게 수록됐다. 또 타이틀곡의 그냥노창, 빈첸을 포함해 키드밀리, 지바노프, 릴러말즈, 예스코바, 김아일, 한국사람, 오이글리 등 역대급 피처링 라인업으로 벌써부터 힙합팬들 사이에서는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판다곰의 정규 2집 ‘VERTIGO’은 오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공개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