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 'Yours' ,'슈퍼참치' 유일 연속 차트인, 글로벌 파워 인기입증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에서 또다시 최초·최장·유일의 대기록을 갱신하며 막강한 저력을 자랑했다. 지난 20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 진의 솔로곡 'Yours'와 '슈퍼 참치' 두 곡이 나란히 5위, 6위에 올라 'TOP 10'에 차트인하며 최정상 한국 솔로가수로서 놀라운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 'Yours' ,'슈퍼참치' 유일 연속 차트인, 글로벌 파워 인기입증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tvN 드라마 ‘지리산’ 메인 테마곡 으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5위에 올라 23주 연속 차트인을 달성하며 또 다시 기록을 갈아치웠다.
'Yours'는 진의 아름답고 부드러운 목소리와 호소력 깊은 중저음이 매력적인 곡으로 후렴구의 '라따따따' 부분은 그의 목소리에서 짙은 그리움을 느낄수 있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드라마 OST를 넘어 한국 솔로가수로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 'Yours' ,'슈퍼참치' 유일 연속 차트인, 글로벌 파워 인기입증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해당 차트에 6위를 기록, 19주 연속 차트인하며 롱런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슈퍼참치'는 평소 낚시를 즐기는 진이 프로듀서 범주와 함께 낚시를 하다가 영감을 얻어 만든 곡으로 지난해 자신의 생일에 브이라이브(VLIVE)에서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팬들에게 공개했다.

진이 팬들을 위한 기프트송으로 수줍게 공개했던 슈퍼참치는 공개 직후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며 전세계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사랑을 받고 있다.
통통튀는 가사, 따라하기 쉬운 안무로 전세계 인기 유.아동 브랜드 캐릭터가 챌린지에 참여하였으며,
유명 셀럽부터 어린아이들 까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양한 직업군과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슈퍼참치 노래와 댄스를 즐기며 끊임없이 챌린지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차트에는 방탄소년단 '버터'(Butter)가 1위를 기록, 진의 솔로 2곡과 8위에 오른 그룹곡 퍼미션 투 댄스까지 합치면 진의 노래가 네 곡이나 Top10에 오른 것으로 놀라운 기록이다.
'핫 트렌딩 송즈'(Hot Trending Songs/Real -Time)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기록한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Hot Trending Songs/weekly)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그 다음 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진은 ‘보컬킹’ 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애절하고 감미로운 음색의 'Yours'와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슈퍼 참치' 2곡으로 반전된 매력을 보이며 솔로가수로서 글로벌 브랜드 파워로 최강인기를 입증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