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지리산 타고 빌보드에 오르는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 진이 tvN 드라마 '지리산' 메인 OST 'Yours'로 빌보드 차트를 휩쓸고 있다.

지난 7일 발매된 'Yours'는 진의 첫 솔로 OST곡으로 발매 후 특별한 프로모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연일 한국 솔로 및 한국 OST 최초·유일의 기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지리산 타고 빌보드에 오르는 아티스트
진의 Yours'는 지난 10일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에 9위로 진입한 데 이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1위에 오르며 최정상 솔로이스트로서의 역량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방탄소년단 진, 지리산 타고 빌보드에 오르는 아티스트
'Yours'는 이에 그치지 않고 빌보드 톱 셀링 송즈(Top-selling songs) 차트에서 아엘(Adele)의 'Easy on Me'를 이어 2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또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를 기록했다. 이는 한국 솔로로서는 최고 차트 순위에 해당하는 괄목할만한 기록이며 아름다운 실버 보이스로 전 세계에서 눈부신 성적을 거두고 있다.


팬들은 "진의 맑은 목소리와 드라마가 잘 어울려 힐링된다", "진의 목소리는 어디에 붙여놔도 작품이다", "우리 석진이 목소리에 찰떡!!!", "진의 얼굴에 이 보이스는 말이 안된다", "진의 얼굴 목소리 등 그의 모든 것은 완벽해!",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