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2021년 가장 유명한 K팝 아이돌 1위 '범접불가 인기'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021년 가장 유명한 K팝 아이돌 1위에 선정되며 범접불가한 인기를 자랑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스포츠 스케다'는 최근 '2021년 가장 유명한 K팝 아이돌 5인'을 선정해 기사로 보도했다.

매체가 선정한 5인 중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2021년 가장 유명한 K팝 아이돌 1위에 올랐다. 매체는 정국이 구글에서 K팝 아이돌 중 가장 많은 검색된 지수를 나타냈고 텀블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스타, 그가 게재한 'Duh' 트윗은 2019년 트위트에서 '최다' 코멘트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미국 연예 매체 올케이팝은 "BTS 정국은 2021년 세계적인 스포츠 매체에 의해 가장 유명한 K팝 아이돌로 선정됐다"며 이를 주목했다. 또한 인기, 영향력 등을 나타내는 기록, 사례들도 재조명했다.

해당 매체에 의하면 정국은 5년 동안 구글에서 K팝 아이돌 중 가장 많이 검색됐고 유튜브에서 최다 검색된 K팝 아이돌, 핀터레스트에서 최다 검색 K팝 아이돌(미국, 영국, 캐나다 트렌드 기준), 텀블러에서 3년 연속 가장 인기 있는 K팝 스타로 활약하며 압도적인 글로벌 인기를 엿보게 했다.

해당 매체는 정국은 틱톡에서 해시태그 '#jungkook'으로 무려 690억뷰를 기록, 이는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개인 해시태그라고 전했다. 또한 트위터 '역대 최다 좋아요 트윗 톱 30'에 7개의 트윗을 올린 세계에서 유일한 인물이자 최다 좋아요, 리트윗, 조회수를 달성한 BTS 트윗을 보유하며 올킬의 기록을 수립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3월 7일 정국이 진행한 브이라이브 방송은 당시 실시간 최다 조회수(2200만뷰)를 비롯해 최다 좋아요, 댓글과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K팝 아이돌 팬 페이지(310만 팔로워)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 정국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정국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비(非) K팝 팬들과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 정국의 강력한 인지도가 드러난 사례도 전했다. 해당 사례로는 정국이 미국 주간지 피플지의 '2020년 가장 섹시한 인터내셔널 남성', 미국 매체 에스콰이아의 '2020년 가장 기억에 남는 인물', 프랑스 패션 매거진 그라치아에서 가장 섹시한 12명의 남성 중 한 명으로 최근까지 선정된 점과 유명한 세계적인 슈퍼 스타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이름을 올린 것이라 말하면서 이것은 K팝 아이돌들 사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국의 인기를 더욱 입증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미국 K팝 전문 매체 케이팝 스타즈는 최근 '2021년 상반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K팝 아이돌 톱 20인'을 보도했다. 해당 톱 20인 중 정국이 2021년 상반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K팝 아이돌 1위에 오르며 현지에서의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