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2021년 K팝 개인직캠 1위 '직캠황제'의 멈추지 않는 독주


2021년 가장 높은 직캠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K팝 아이돌은 누구일까?

방탄소년단 뷔가 2019, 2020년에 이어 올해도 개인 직캠 조회수 1위를 달리며 ‘직캠황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 TV’에 공개된 ‘SiriusXM’의 ‘Butter’ 무대 뷔 포커스 직캠은 8월 25일 12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2021년 공개된 K팝 개인 직캠 조회수 1위에 올랐다.

신이 모든 정성을 다 해 빚어 놓은 듯한 완벽한 비주얼, 탁월한 강약조절이 일품인 매력적인 춤 선,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장악력은 뷔의 직캠이 가장 높은 조회수를 차지하게 만드는 요인들이다.

일본의 저명한 음악저널 '리얼 사운드(real sound)'는 “퍼포먼스 전반에서 ‘자연스러운 춤선’을 표현하는 것은 BTS 중 V가 가장 잘할 것"이라며 정형화되지 않은 자신만의 느낌으로 안무 전체의 ‘맛’을 살리는 그의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수많은 아이돌들은 뷔의 퍼포먼스를 동경하며 롤모델로 꼽아왔고 특히 그룹 에이티즈(ATEEZ)의 리드댄서 민기는 "뷔 선배님의 춤을 보고 나도 춤을 춰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며 뷔의 춤 실력에 경의를 표하기도 했다.

뷔는 1억 3578만 조회수(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역대 K팝 직캠 최고 조회수, 2019, 2020 2년 연속 K팝 직캠 1위, K팝 최초 1000만뷰 직캠 13개 등 압도적인 기록들을 앞세워 ‘직캠 황제’ 독주 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브가 올해 공개한 방탄소년단의 모든 공식무대 개인 직캠에서도 뷔는 그룹 내 가장 높은 조회수로 1위를 휩쓸며 ‘절대 강자’의 위상을 자랑했다.

뷔는 ‘Butter’, ‘Permission to Dance’, ‘Telepathy’ 각 무대의 개인 직캠에서 8월 27일 현재 모두 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