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이 천부적 재능과 무한한 매력으로 가장 실력있는 톱 아이돌에 선정됐다.

미국 K팝 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수많은 인기 아이돌을 배출시킨 실용음악 아카데미의 아이돌 트레이닝 디렉터가 가장 실력 있는 아이돌에 지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뮤닥터 아카데미의 스텔라 본부장은 "지민은 음색이 특별하고 가사를 어떻게 불렀을 때 대중들이 공감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포인트를 굉장히 잘 아는, 센스가 남다르다"고 호평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아이돌 트레이너가 뽑은 1등 K팝 아티스트
이어 "카메라를 보는 시선과 춤, 노래에 있어서도 호흡 조절을 할 때 대중들이 열광하는 포인트를 잘 알고 있다"며 아이돌로서 지민의 타고난 감각과 천재적 재능에 대해 극찬했다.

앞서 또 다른 아이돌 트레이너는 "(지민은) 사람을 끌어당기는 기질이 있고 타고난 재능으로 모든 춤을 '지민화'시켜 무대 어디에서든 가장 돋보인다"며 모조품을 만들어 낼 수 없는 '예술 작품'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 아이돌 트레이너가 뽑은 1등 K팝 아티스트
이러한 지민의 무대 위 눈부신 존재감과 재능에 리더 RM은 "무대에서 큰 축을 담당하는 멋진 전방위 아이돌"이라고 칭찬했으며, 미국 저널리스트 티파니 보그트(Tiffany Vogt)는 인간계를 초월한 존재이자 일생에 한 번 발생하는 '초신성(supernova)'이라고 찬사를 전해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지민은 신이 내린 재능과 대중을 사로잡는 마성의 매력으로 '천재 아이돌'로 불리며 이처럼 K팝 산업에서 많은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수 년간 동고동락 해온 멤버, 언론인들로부터 단연 손꼽히는 톱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