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그대라는 사치' 무대 영상, 네이버TV 1위…귀 호강 제대로
가수 임영웅의 '그대라는 사치' 열창 영상이 네이버TV TOP 100 1위를 기록했다.

2일 오후 기준 네이버TV '사랑의 콜센타' 채널에 공개된 ''그대라는 사치' 영웅노래 망설이는 생각은 사치'라는 제목의 영상은 네이버TV TOP 100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재생수도 10만 뷰에 육박하며, 좋아요 역시 1만7000개 이상을 받았다.

이 영상은 지난 1일 방송된 '사랑의 콜센타' 62회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무대. 이날 방송에는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과 함께 '보컬의 신(神)' 성시경-거미가 출연해 천상의 콘서트를 방불케하는 노래 대결로 안방극장에 '귀 호강'을 선사했다.

임영웅은 한동근의 '그대라는 사치'를 선곡해 99점을 받았다. 감미로운 목소리와 감성 장인 다운 무대 매너로 모두를 감탄하게 했다.

'그대라는 사치' 영상 외에도 임영웅과 거미의 듀엣, 임영웅의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가창 영상이 각각 6위, 9위에 랭크돼 임영웅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2.5%, 분당 최고 시청률은 14.2%까지 치솟으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의 이 같은 독보적 인기는 팬클럽 영웅시대의 무한한 지지와 사랑이 바탕이 됐다. 임영웅과 영웅시대는 유튜브 등 SNS, 공식팬카페 등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며 긴말하고 끈끈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 업로드되는 영상은 연일 조회수를 경신해가고 있다. 임영웅의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게시되는 공식 채널에는 현재 500개가 넘는 영상이 있으며, 누적 조회 수는 9억뷰를 넘겼다. 10억뷰 돌파도 거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식 채널 내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인 14만7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편집된 짧은 영상이 주로 업로드되는 이 채널은 임영웅의 공식 채널과 더불어 조회수 등 연일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임영웅은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