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인증 이벤트도 진행
리듬파워·스컬 등 총출동…한국장학재단, 클럽하우스 기부콘서트 개최
리듬파워, 스컬, 산이, 미소, 언오피셜보이가 출연하는 클럽하우스 최초 실시간 기부 콘서트 ‘프로젝트 아크릴’ 2회가 어린이날에 펼쳐진다.

‘프로젝트 아크릴’은 오디오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클럽하우스(Clubhouse)에서 진행되는 언택트 콘서트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클럽하우스 초대장이 없어도 공연 링크만 받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프로젝트 아크릴을 주최한 아이디어하이 측은 최대 동시접속자수 1200여명을 기록한 1회 콘서트에 이어 고품질의 음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와 아티스트의 참여로 더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기부 콘서트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행사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전액 푸른등대 장학금에 전달된다.

콘서트를 후원한 한국장학재단에서는 ‘프로젝트 아크릴’을 통해 기부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푸른등대 장학금 후원 계좌에 기부금(2000원 이상)을 보낸다. 그 다음 인스타그램에 ‘#프로젝트아크릴’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기부자는 에어팟 프로, 치킨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장기화로 고통받는 대학생을 위해 기부 콘서트를 기획했다”고 전하며 “‘프로젝트 아크릴’ 콘서트가 확대돼 취약계층과 MZ세대를 잇는 연결고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00원만 기부해도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 아크릴 기부 인증 이벤트와 공연 접속 링크는 프로젝트 아크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