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 현진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스트레이 키즈 현진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현진이 학폭 연예인으로 지목된 가운데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정확한 사실관계를 규명한 후 허위사실에 대해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3일 현진이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명된 것에 대해 "본 이슈에 대해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 및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청취 중이며, 게시자가 허락한다면 게시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것도 고려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현재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의도적으로 악성 루머를 생성 및 게시하는 유포자들도 확인했다"며 "이에 다양한 루트를 통한 상세 조사를 진행하여 왜곡되지 않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규명하고자 하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소속사는 "명확한 사실 규명을 통한 아티스트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사실과 다른 루머 유포에 대해 원칙대로 강경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현진의 동창생이라고 나선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현진에게 학폭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현진이 욕설과 폭언 패드립 등을 일삼았다고 폭로했다.

이하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현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고 있는 현진 관련 이슈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우선 당사는 본 이슈에 대해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 및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청취 중이며, 게시자가 허락한다면 게시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것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다만, 현재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의도적으로 악성 루머를 생성 및 게시하는 유포자들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다양한 루트를 통한 상세 조사를 진행하여 왜곡되지 않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규명하고자 하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명확한 사실 규명을 통한 아티스트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사실과 다른 루머 유포에 대해 원칙대로 강경대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