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모두의 거짓말’ 이유영./ 사진제공=OCN
‘모두의 거짓말’ 이유영./ 사진제공=OCN
OCN 토일 오리지널 ‘모두의 거짓말’이 종영까지 단 2회 만을 남겨 놓고 있다. 이민기와 이유영의 빛나는 열연에 마지막까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두의 거짓말’에서 단 한 명의 죽음도 넘길 수 없는 형사 조태식 역을 맡은 이민기와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 남편을 구하기 위해 국회의원이 된 김서희 역을 맡은 이유영. 캐스팅 공개 직후부터 각각 형사 역 첫 도전과 2년 만에 OCN 장르물 복귀로 화제를 일으켰다. 그 관심에 보답하듯 두 배우는 지난 8주간 눈빛만으로도 분위기를 압도하는 열연을 펼쳤다.

광수대 생활을 정리하고 시골 마을 파출소로의 전출을 기다리고 있던 조태식. 하지만 김서희와 함께 김승철(김종수) 국회의원의 교통사고와 정상훈(이준혁) 실종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변화를 겪어왔다. 어떤 사건 사고에도 무덤덤해 보이던 그가 어느 순간, 거짓된 정황 앞에서 눈빛을 날카롭게 빛내기 시작한 것. 팀장 유대용(이준혁)의 만류에도 전출 취소 신청을 하면서까지 사건의 실체를 낱낱이 파헤치는 과정은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기 충분했다.

또한, 조태식은 날카로운 이성과 따뜻한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그리고 여기에는 이민기만의 체계적인 캐릭터 분석이 녹아있었다. 진실에 다가갈수록 점차 단단해지는 눈빛부터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 연기, 후배 형사의 죽음과 팀장 유대용의 배신 앞에 눈물을 터트리는 감정 연기까지. 오롯이 조태식으로 살아온 시간들이 응축되어 있었다. 어떤 역할이든 자신만의 연기 색깔을 입히는 이민기의 연기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반면 갑작스럽게 아버지와 남편을 잃은 김서희는 한없이 여리고 약한 캐릭터처럼 보였다. 하지만 “남편을 살리고 싶다면 국회의원이 되라”는 범인의 메시지에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채 무작정 홍민국(송영창) 당 대표를 찾아가고, 난생처음 하는 선거 유세에 계란과 흰 가루를 맞아도 웃어 보였다. 그리고 자신이 알던 것과 180도 다른 사람들의 추악한 비밀들을 정면으로 마주하면서도 쉬지 않고 진실을 파헤쳐왔다. 집념과 간절함 때문이었고 이 과정을 통해 그녀는 단단해졌다.

이와 같은 김서희의 변화를 설득력 있게 그려낸 이유영은 ‘믿고 보는 배우’임을 또 다시 증명했다. 진실이 드러날수록 거짓을 이야기했던 사람들 앞에서 드러내는 싸늘한 눈빛과 남편 정상훈과 관련된 단서 앞에 달라지는 간절한 눈빛, 범인의 메시지에 분노와 설움, 슬픔을 담은 눈물을 보이는 등 몰입도를 높이는 감정 연기가 안방극장을 매료시켰다. 이유영은 자신만의 디테일한 연기 포인트로 김서희가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려내며 연기 스펙트럼을 새롭게 넓혔다.

이민기와 이유영의 완성도 높은 연기력은 지난 8주간 ‘모두의 거짓말’의 모든 장면에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이제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놓은 가운데, 두 사람은 정영문(문창길) 회장의 계략에 또 한 번 위기를 맞았다. 과연 두 사람이 밝혀낼 또 다른 비밀은 무엇일지, 그 끝에 실종된 정상훈을 되찾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린 ‘모두의 거짓말’ 제15회는 오늘 오후 10시 30분 에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