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가수 정승환. / 이승현 기자 lsh87@
가수 정승환. / 이승현 기자 lsh87@
가수 정승환이 “그룹 방탄소년단, 트와이스와 활동 기간이 겹친 것만으로도 기분이 색다르다”고 말했다. 18일 오후 3시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음반 ‘안녕, 나의 우주’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다.

새 음반을 발표할 때마다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정승환은 방탄소년단, 트와이스의 컴백이 부담스럽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들의 팬으로서 활동이 겹친다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기분이다. 걱정되는 부분도 있지만, 같이 활동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럼에도 내 음악을 찾아주는 이들이 있다면 뿌듯함이 배가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는 새 음반에는 타이틀곡 ‘우주선’을 포함해 ‘안녕, 나의 우주’ ‘네가 온다’ ‘믿어’ ‘자꾸만 반대로 돼’ ‘뒷모습’ ‘옥련동’ 등 7곡이 담겨있다. 가수 겸 프로듀서 유희열을 비롯해 이규호·페퍼톤스 신재평·작곡가팀 모노트리 황현·영국 밴드 마마스건(Mamas Gun) 앤디 플랫츠(Andy Platts)·권영찬·홍소진·정동환 등 실력파 음악인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으로 정한 ‘우주선’은 프로듀싱팀 모노트리 황현이 작곡하고 황현, 유희열이 가사를 완성한 발라드 장르이다. 그대를 찾아가는 여정을 우주선에 빗대 표현했다.

정승환은 이날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우주선’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