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소년공화국/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소년공화국/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5년 차 실력파 아이돌 소년 공화국(Boys Republic)이 28일 정오, 마지막 싱글 앨범 ‘Ending credit.’을 발매했다.

2013년 데뷔 곡 ‘전화해 집에’부터 파격적인 컴백으로 주목받았던 앨범 ‘BR:Revolution’까지 아이돌 그룹으로서 다채로운 색깔을 보여주며 5년간 활동해온 소년공화국은 지난 9월 13일, 멤버들과 회사의 협의 끝에 ‘무기한 활동 중단’을 공지했다.

이후, 19일에는 새 앨범의 자켓 사진이 팬카페에 공개, 마지막 싱글 앨범 소식과 함께 컴백을 예고했다.

마지막 싱글 앨범 ‘Ending credit.’은 팬들과 스텝들, 멤버 서로를 향한 소년공화국의 ‘마지막 감사’를 전하는 앨범이다. 팬들에게 바치는 타이틀 곡 ‘별(You’re my)’과 수록곡 ‘울컥’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모두 소년공화국의 리더인 원준이 직접 프로듀싱한 곡들이다.

앨범의 테마인 ‘별’은 소년공화국의 팬덤인 로열패밀리(Royal Family)를 상징하며 CD에는 팬들을 향한 미안함과 사랑을 담아 멤버 성준이 직접 그린 은하수 그림이 프린팅 되어있다.

또한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 곡 ‘별(You’re my)’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지난 5년간 동고동락해온 멤버들 간의 추억들을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감상할 수 있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마지막 쇼케이스 및 팬사인회 [The End, …and]는 오는 30일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그들의 마지막 활동을 보기 위해 현재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 각지에서 많은 팬들이 몰려들며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소년공화국의 마지막 쇼케이스 및 팬사인회는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