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너도 인간이니’ 공식 포스터. / 사진제공=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너도 인간이니’ 공식 포스터. / 사진제공=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KBS2 ‘너도 인간이니?’가 미국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드라마피버에서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미주지역 포맷 수출을 협의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7일 제작사인 너도 인간이니 문전사와 몬스터유니온에 따르면 ‘너도 인간이니’는 드라마피버를 통해 미국과 유럽, 중동, 인도 등 150개국에 동시 전송되고 있다. 지난 6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조회수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시청자 평가에서도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하고 있다.

드라마 관계자는 “미주지역 포맷 수출도 협의 중”이라며 “해외 리메이크 버전의 ‘너도 인간이니’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앞서 ‘너도 인간이니?’는 프랑스 칸에서 열린 국제 방송 영상물 견본시 ‘MIPTV 2018’에서 메인 배너를 장식했다. 이후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몽골, 필리핀 및 동남아 전역에 수출되기도 했다.

‘너도 인간이니?’는 인공지능로봇 남신Ⅲ(서강준)가 자신의 원본 격인 인간 남신(서강준) 행세를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7일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