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해인 인턴기자]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
트와이스가 ‘라이키(Likey)’로 5개 주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트와이스의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 ‘라이키’는 6일 오후 지니·네이버·올레·벅스·소리바다의 주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날 오후 4시 기준 지니·네이버·올레·벅스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음반 또한 선 주문량이 33만 장에 달한 데 이어 발매 사흘 만에 10만 장이 팔렸다. 음반 판매 집계사이트 한터차트 기준으로 발매 첫 주에 12만2926장이 팔려 주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라이키’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는 K팝 걸그룹 사상 가장 빠르게 유튜브 조회수 4000만 뷰에 돌파한 그룹이 됐다. 이는 공개한지 6일 17시간 만의 기록이다.

트와이스는 또 지난 2일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해 2억뷰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걸그룹이 됐다. 이 기록은 전 세계 걸그룹 중에서도 세 번째다.

또한 ‘우아하게’부터 ‘치어업’ ‘TT’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까지 모든 활동곡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기록했다. ‘라이키’ 역시 이러한 상승세로 볼 때 곧 1억 뷰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와이스는 지난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컴백 무대를 선보였으며 음악방송을 통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해인 인턴기자 kimh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