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제공=로엔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로엔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음악 서비스 채널 멜론을 운영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올해 가요계를 빛낸 ‘카카오미니와 함께하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 ’을 발표하고 ‘TOP10’ 선정을 위한 1차 투표를 26일부터 시작한다.

1차 투표는 멜론 회원이라면 오는 11월 12일까지 멜론뮤직어워드 페이지와 멜론 앱의 뮤직어워드 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2017 멜론 뮤직 어워드 TOP40’은 지난해 11월 20일 이후 발표된 음원 중 다운로드 건수(60%)와 스트리밍 횟수(40%) 및 멜론 주간 인기상 투표결 과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TOP10을 포함한 세부 시상 부문도 공개한다. 각 부문별로 음원·투표·심사 점수를 종합해 시상한다. 또 투표 기간 동안 출석체크 이벤트 ‘내 가수랑 MMA 꽃길 걷자’를 실시한다. 매일 응원하는 아티스트에게 투표하고 출석체크를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멜론 이용권 보유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미니와 함께하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 초대권(50명, 1인2매)과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선정된 ‘TOP40’을 살펴보면 힙합, OST, 어쿠스틱,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싱어송라이터, 여성 보컬리스트, 아이돌이 고루 포진해 예년보다 한층 다채로웠던 차트 흐름을 알 수 있다.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케이팝(K-POP) 스타를 비롯해 Mnet ‘쇼미더머니6’로 큰 주목을 받은 행주, 넉살, 우원재와 2017년 대표적인 차트역주행을 보여준 윤종신, 태연, 헤이즈 등 여성 가수 외 아티스트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에드 시런도 눈길을 끈다.

‘카카오미니와 함께하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는 카카오, 현대자동차, 지티투어가 공식 후원한다. 멜론(앱, 웹사이트) 및 MBC뮤직, MBC에브리원, MBC드라마, 다음, 카카오TV, 1theK(원더케이), JOOX, MUSIC ON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