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2016 MBC 가요대제전’
‘2016 MBC 가요대제전’
1990년대 가요계를 이끈 레전드들의 무대를, 2016년 다시 만났다.

31일 오후 방송된 ‘2016 MBC 가요대제전’에서는 과거 인기곡을 재현하는 ‘롤링 뮤직 박스’ 두 번째 무대로 비투비 은광, 창섭, 에이핑크 남주, 보미가 룰라로 변신했다.

룰라는 1990년대 많은 사랑을 받았던 혼성그룹의 대표주자. 이들의 대표곡 ‘날개 잃은 천사’를 2016년 인기 정상을 달리는 비투비와 에이핑크가 재해석했다. 메이크업과 의상은 물론, 포인트 안무, 진지한 표정 연기까지 당시를 그대로 재현해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세븐틴이 1세대 보이그룹 H.O.T로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H.O.T의 대표곡 ‘행복’를 커버, 품이 큰 멜빵 팬츠 패션으로 귀여운 매력을 발산했다. 더불어 세븐틴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로 ‘행복’을 재해석,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세 번째 주인공은 스페이스A의 ‘섹시한 남자’였다. 씨스타 효린, 소유와 몬스타엑스 주헌, 아이엠이 뭉쳤다. 효린과 소유가 시원시원한 가창력과 카리스마로 무대를 이끌었으며 주헌과 아이엠이 개성있는 래핑으로 매력을 더했다.

인피니트 호야와 동우, AOA 초아는 지누션과 엄정화의 ‘말해줘’를 불렀다. 초아는 깜찍한 댄스로 댄싱퀸 엄정화를 재현했고, 호야와 동우 역시 거침없는 래핑으로 무대를 완벽히 꾸몄다.

이날 ‘2016 MBC 가요대제전’은 일산 MBC 드림센터, 영동대로 특설무대, 상암 MBC 등에서 삼원 생중계로 진행됐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