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섬유종을 앓고있는 현희씨 / 사진제공=SBS ‘세상에 이런일이’
섬유종을 앓고있는 현희씨 / 사진제공=SBS ‘세상에 이런일이’
‘세상에 이런일이’에서 안타까운 현희씨의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20일 방송된 SBS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2년째 바깥출입을 하지 않고 집안에만 갇혀 있는 딸을 도와달라는 아버지의 간절한 제보를 받고 대전으로 향하는 제작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제작진은 집에 들어서자마자 마주한 심현희(33세) 씨의 얼굴에 말문이 막혔다.

현희씨의 얼굴은 늘어진 피부 때문에 이목구비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였던 것.

태어났을 때만 해도 똘망똘망한 큰 눈이 세상 누구보다 예뻤던 현희 씨는 2살때 녹내장을 앓기 시작하면서 13살에 시력을 완전히 잃어버렸다. 게다가 15년 전부터 심해진 섬유종 때문에 피부가 점점 늘어져 온 얼굴을 다 덮어버렸다. 심지어 선천적으로 머리 일부분에 뼈가 자라지 않아 심하게 함몰되어 있는 상태였다.

말하는 건 물론 물조차 마시기 힘들어하는 현희 씨는 모든 대화를 컴퓨터 자판으로 했다.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낸다는 현희씨는 몇년 전 대외활동을 할 정도로 밝고 씩씩했다고.

그러나 최근 급격히 악화된 혹으로 인해 얼굴이 무거워져 외출은 꿈도 못 꾼다고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다.

30년 전부터 다닌 병원만 여러 군데, 수 차례 목숨을 내놓고 수술을 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 한창일 나이 33살, 현희씨는 그저 남들과 똑같이 평범한 30대 여자로 살아가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