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영화 ‘아수라’ 주지훈 스틸컷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아수라’ 주지훈 스틸컷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배우 정우성이 함께 ‘아수라’에 출연한 주지훈을 칭찬했다.

영화 ‘아수라’(감독 김성수) 측은 29일 선에서 악으로 물들어가는 후배 형사 문선모로 극과 극의 매력을 선보인 주지훈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아수라’는 지옥 같은 세상에서 오직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나쁜 놈들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액션영화. 드라마 ‘궁’, ‘서양골동과자점 앤티크’ ‘키친’ 등 달콤한 로맨스 장르로 여심을 사로잡았던 주지훈은 ‘좋은 친구들’과 ‘간신’을 통해 선과 악이 공존하는 복합적인 캐릭터를 연기할 때 더 빛나는 배우임을 입증했다. 온통 악인으로 가득한 ‘아수라’의 세계에서 한도경(정우성)을 친형처럼 믿고 따르며, 순수하리만큼 선한 모습을 보여주는 문선모(주지훈)는 악의 축인 박성배(황정민)를 만난 후 악으로 물들어간다. 한도경의 뜻으로 박성배의 수하에 들어가게 되었지만, 능력을 인정 받고 자신의 자리를 잡아가는 선모는 자신을 아무 것도 모르는 후배로 취급하는 도경이 거슬리기 시작하고, 두 사람의 관계는 끝을 알 수 없는 곳으로 치닫는다.

‘아수라’의 다른 캐릭터들이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자신의 욕망과 이익을 쫓는 절대적인 ‘악’을 보여준다면, 유일하게 선에서 악으로 변모해가는 캐릭터 문선모는 선과 악, 두 가지 얼굴을 모두 가진 배우 주지훈을 만나 더욱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선망과 야심 사이에서 갈피를 잡을 수 없이 폭주하는 문선모를 연기한 주지훈은 극에 몰입도를 더하며 관객들을 악의 지옥도로 빠져들게 만든다.

문선모 역할로 주지훈을 선택한 김성수 감독은 “’선모’는 굉장히 순박한 것에서 출발해, ‘아수라’에서 유일하게 선한 인물에서 악한 인물로 변화한다. 그런 이중성을 표현하기에는 주지훈이라는 배우가 딱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수라’처럼 두 개의 얼굴이 같이 겹쳐지는 얼굴이 자연스러웠다”며 배우 주지훈이 가진 야누스적인 이미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호흡을 맞춘 정우성은 “주지훈은 굉장히 동물적인 직감을 가지고 연기를 한다. 앞으로 더 지켜보고 싶은 배우고 굉장히 아끼는 후배가 됐다”며 주지훈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김성수 감독의 범죄액션장르 복귀작 영화 ‘아수라’는 오는 9월 28일, 개봉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