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 사진제공=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 사진제공=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언니들의 슬램덩크’ 김숙이 ‘언니쓰’를 태우고 힐링 여행을 떠나며 ‘버숙 투어’의 꿈을 이뤘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15회에서는 김숙의 ‘버스투어’와 민효린의 ‘언니쓰’ 두 꿈이 만난 콜라보 여행기가 그려졌다.

김숙은 여행지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 쉴 틈 없는 ‘꿀잼 가이드’로 버스 안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여의도 명소 투어, 맞춤 음악 선곡 등 다양한 순서까지 준비하며 웃음꽃 피는 여행길을 선물한 것. 명소 설명 도중 여의도 광장의 면적을 묻는 홍진경의 질문에 김숙은 잠시 고민하더니 “면적은.. 크다”라며 순간 재치를 발휘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DJ 숙으로 변신한 김숙은 멤버들을 위해 맞춤 선곡을 준비하기도 했다. 라미란에게는 “결혼은 미친 짓이야”, 눈물의 아이콘 홍진경에게는 “또 운다 또”라는 곡을 선사해 제목에서부터 선곡 센스가 흘러넘쳐 폭소를 유발했다. 이에 멤버들은 “언니 진짜 준비 많이 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숙이 ‘버숙 투어’의 꿈을 이루는 것에 진심으로 행복해하고 있음이 안방극장까지 전해져 시청자들 또한 함께 미소 짓게 했다.

도착한 여행지에서 김숙의 버스투어 꿈과 민효린의 꿈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행지에서도 어김없이 펼쳐진 ‘Shut Up’ 안무 연습에서 ‘언니쓰’ 멤버들은 데뷔 무대 일주일을 앞두고 갑자기 사용하게 된 핸드 마이크에 당황해했다. 마이크를 든 손이 자유롭지 못해 안무에 어려움이 생긴 것. 이에 김숙은 핸드 마이크 대신 ‘버숙 투어’때 사용했던 인이어 마이크를 활용, ‘버숙’으로 변신해 안무 동작과 타이밍을 안내하며 호응을 유도하는 등 두 꿈의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내 안방극장에 웃음 폭탄을 투하했다. 김숙의 넘치는 개그감에 안무에만 집중하던 남자 백댄서들도 박장대소해 명실상부 최고 개그우먼임을 인증했다.

이러한 김숙의 넘치는 개그감은 따뜻한 마음씨와 조화를 이루며 시청자들을 김숙의 매력에 더욱 빠지게 했다. 속마음을 털어놓는 마사지 시간에 김숙은 민효린을 향해 “많이 힘들지?”라며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그러나 곧 “난 어떻겠니 이것아”라며 반전 멘트를 날려 시청자들을 폭소하게 했다. 그런가 하면 제시는 김숙을 향해 “언니는 항상 저를 보호해주고 지켜줬다”라고 고백하며 김숙의 따뜻한 마음씨에 고마움을 표했다. 맏언니 김숙이 멤버들을 친자매처럼 생각하며 사랑으로 대하고 있음이 느껴져 뭉클함을 선사했다.

이처럼 김숙은 대형버스 운전면허 취득 후 소중한 사람들을 태우고 함께 여행을 떠나는 꿈을 이루게 되었다. 지난 4월 처음 떠난 MT 여행 이후 함께 떠난 두 번째 여행에서 ‘언니쓰’ 멤버들은 어느새 서로 더욱 가까워져 있었다. 김숙의 꿈과 민효린의 꿈을 함께 이루어가며 서로 더욱 알아가고 친밀도가 생긴 것. 서로를 진심으로 아끼는 모습이 시청자들에도 고스란히 느껴져 흐뭇한 미소를 짓게 했다.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방송, 문화계 6인의 멤버들이 꿈에 투자하는 계모임 ‘꿈계’에 가입하면서 펼치는 꿈 도전기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