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시우 기자]
남과 여
남과 여
전도연과 이윤기 감독이 ‘남과 여’를 통해 두 번째 만남을 가졌다.

전도연과 이윤기 감독의 첫 번째 작업이었던 ‘멋진 하루’는 직업도 애인도 없이 서른을 넘긴 노처녀 희수(전도연) 가 헤어진 남자친구 병운(하정우) 을 만나 엉뚱한 하루를 보낸다는 이야기를 다루며 남자와 여자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백상예술대상 감독상, 도빌 아시아영화제 공로상, 제르칼로 국제영화제 최우수 각본상 등을 수상,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 수상을 하며 작품을 높이 평가 받은 이윤기 감독은 ‘멋진 하루’ 이후 전도연과 다시 작업하게 된 이유로 가장 먼저 “캐릭터의 복합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배우는 여러 사람이 있지만, 전도연은 단연 독보적인 배우다. ‘멋진 하루’를 통해 같이 작업했던 기억과 예전의 호흡을 또 다른 방식으로 살려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며 상민 역할이 전도연일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혔다.

멋진 하루
멋진 하루

“‘남과 여’는 모든 것을 뛰어넘어 사랑이 시작되는 그 불가해한 순간을 그리고 싶었다”고 밝힌 이윤기 감독은 이 영화의 사랑을 ‘가슴 시린, 가슴 아픈 사랑’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한층 결이 다른 사랑을 만나볼 수 있음을 기대하게 한다.

이에 전도연은 “이윤기 감독님과 함께 작품을 했을 때 작품 자체도 좋았고 감독님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있었다. 이윤기 감독님이 만드는 멜로를 보고 싶었고, 그 안의 전도연이 궁금하기도 했다”며 신뢰의 마음을 드러냈다.

눈 덮인 핀란드에서 만나 뜨거운 끌림에 빠져드는 남자와 여자의 이야기로 ‘그 남자’ 공유와 ‘그 여자’ 전도연의 첫 커플 호흡으로 기대를 모으는 정통 멜로 ‘남과 여’는 2월 25일 개봉 예정이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제공. 쇼박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