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이태원 지구촌
이태원 지구촌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1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태원 지구촌축제‘이 올랐다.

# 이태원 지구촌축제, 오늘(17일) 개최…풍성한 볼거리

관광 명소로 떠오르는 서울 이태원에서 ‘이태원 지구촌축제’가 열린다.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17일부터 19일 이틀 간 열린다. 천 명이 참여하는 지구촌 퍼레이드에서는 세계 민속의상을 감상할 수 있는 패션쇼와 재앙을 막고 풍년이 들기를 바라는 줄다리기, 도심 속 과거시험 재현 행사 등이 펼쳐진다.’

또, 지구촌 최대 현안인 국제 난민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도록 ‘난민인권센터’ 부스가 마련돼 외국인 관광객들과 함께 난민 문제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준비된다.

이번 축제는 녹사평역에서 이태원역대로 일부와 보광로 일부까지 1킬로미터 구간에서 진행되며 축제 기간 동안 차량이 전면 통제돼 차 없는 거리가 운영된다.

TEN COMMENTS, 역시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네요. 전 일해야겠죠.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이태원 지구촌축제 공식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