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호감전레시피
호감전레시피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 ‘호감전’ 레시피가 공개됐다.

15일 케이블채널 올리브TV ‘비법’에서는 윤종신,김풍,김준현,정상훈,강남이 보리새우를 이용한 요리를 전수 받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로 ‘호감전’이 소개됐다.

재료로는 간장,설탕,식초,양파,고추,감자,애호박,청고추,보리새우,생새우,감자전분,소금,식용유 등이 필요하다.

먼저 양념장 레시피로 양파 반개를 손가락 한 마디 크기로 깍둑 썰고 청양고추 2개, 홍고추 반개는 씨를 뺀 후 0.2cm 길이로 썬다. 이어 볼에 간장 1/4컵, 설탕 2숟갈 반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돌린다. 간장이 식기전에 식초1/4컵, 손질한 양파,청양고추,홍고추를 넣는다.

이어 전반죽을 위해 껍질 벗긴 감자 1개는 얇게 채 썬 후 찬물에 2분간 담가두었다가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애호박,청고추,홍고추를 썰어 준비하고 생새우도 손질한다. 볼에 손질한 감자,애호박,고추를 넣은 후 감자전분 6숟갈, 소금 5꼬집을 더한다. 그 다음 모든 재료에 전분가루가 골고루 묻도록 고루 섞어준다.

팬 위에 전분가루를 묻힌 채소를 모두 올린다. 채소가 담겼던 볼에 보리새우 3 숟갈과 생새우를 넣고 남은 전분가루를 묻혀 채소 위에 올리면 된다. 마지막으로 이를 중불에 13분 정도 구우면 완성된다.

완성된 요리를 맛본 윤종신은 “새우가 많이 들어가서 까끌한 느낌이 있는데 정말 바삭하다. 아주 창의적인 음식이다”라고 호평했다. 또한 김준현은 “식은 상태에서는 바삭하고 따뜻할 때는 촉촉하다”고 감탄했다.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올리브tv ‘비법’ 방송화면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