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월드컵
여자월드컵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1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2015 여자월드컵이 올랐다.

#2015 여자 월드컵, 한국 여자축구대표님 16강 진출, 22일 프랑스와 맞대결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한국 여자축구 사상 첫 승리와 함께 최초로 16강에 진출해 화제다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은 18일 오전 8시(한국시간)부터 캐나다 오타와에 위치한 랜스다운 스타디움에서 스페인과의 ‘2015 FIFA 캐나다 여자 월드컵’ E조 조별예선 최종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전반 29분 스페인이 선제골을 뽑아냈다. 이후 후반 8분께 조소현이 동점골에 성공, 스페인과 1대1 상황을 만들었다.

1-1로 동점의 상황에서 후반 32분 김수연이 오른쪽에서 크로스로 올린 공이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스페인은 동점골을 넣기 위해 공격을 주도했지만 한국은 이를 막아내며 스페인에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서 한국은 1승1무1패(승점 4점)를 기록하며 E조 2위로 한국 여자월드컵 사상 최초로 16강에 진출했다. 한국팀은 오는 22일 오전 5시 몬트리올에서 프랑스팀과 16강 맞대결을 펼친다.

TEN COMMENT, 힘을 내세요!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대한축구협회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