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엣지
bj엣지


bj엣지

[텐아시아=이 은호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BJ엣지가 올랐다.

#BJ엣지, 억대 연봉의 그녀는 누구?

BJ엣지가 화제다.

지난 15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속사정쌀롱’에서는 1인 미디어를 주제로 이야기가 진행됐다. 이날 BJ엣지는 유명 BJ 중 한명으로 녹화에 참여했다.

BJ엣지는 누적 애청자가 2천 5백만 명에 달하는 인기 BJ 중 한명으로 억대 연봉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프리카tv 홈페이지에 게재된 프로필에 따르면 BJ엣지는 1988년 생으로 키 164cm에 몸무게 44kg의 가냘픈 몸매를 자랑한다. 또한 BJ엣지는 쇼핑몰 모델을 겸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케이블채널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용감한 작가들’에서 막내 작가로 데뷔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 BJ엣지는 “BJ를 한 지 6년 차에 접어들었다. 아프리카 TV에서 보이는 라디오를 하고 있다. 음악 방송도 하고, 대화도 한다. 먹방은 하지 않는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그는 연봉에 대한 MC들의 질문에 “BJ들은 연봉이 정해져 있지 않다. 난 그냥 억대다. 자랑하고 싶다. 이 정도 받는 BJ가 많지는 않다”고 밝혔다.

BJ엣지는 지난 2월 방송된 JTBC ‘썰전’에서 김이브, 박현서, 윰댕과 함께 4대 BJ 여신로 선정된 바 있다.

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 wild37@
사진. JTBC ‘속사정쌀롱’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