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
김준호
김준호

개그맨 김준호가 ㈜코코엔터테인먼트 주주들로부터 고소를 당한 것과 관련, 적극 대응 입장을 전했다.

6일 김준호 측 관계자는 “법률 대리인을 중심으로 고소와 관련한 정확한 내용을 파악중이다”라며 “해당 사안에 대한 대응책 등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고소 사실이 확인될 경우 적극적으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앞서 ㈜코코엔터테인먼트는 폐업 사태와 관련, 개그맨 김준호와 김대희 등 관련자들을 고소했다.

6일 코코엔터테인먼트는 “김준호(현 ㈜코코엔터테인먼트 CCO), 김대희(전 ㈜코코엔터테인먼트 이사, 현 ㈜제이디브로스 대표이사), 곽경원(현 ㈜코코크리에이티브 대표이사), 명만기(전 ㈜코코엔터테인먼트 실장, 현 ㈜제이디브로스 사내이사) 등 4인에 대한 고소 및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이들에게 법적 책임을 묻고자 하는 내용은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으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등에관한법률위반죄(배임)’ 혐의이며, 이들의 행위로 회사가 입은 손해, 채권자들이 입은 손해, 주주들이 입은 손해 등이 상당액에 이른다”며 “또한, 현재 추가로 확인 중인 사항에 대해서도 범죄혐의가 입증되는 데로 추가적인 고소 및 고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11월 말 공동대표 김우종 씨가 공금 횡령 후 미국으로 도주해 위기를 맞았으며 1월 폐업을 결정했다. 이후 폐업과 관련해 일부 투자주주들이 이의를 제기, 김준호는 2월 초 간담회를 열고 주주들과의 자리를 마련했으나 의견을 좁히지 못했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코코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