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희
조윤희
배우 조윤희가 드라마 속 ‘케미 여왕’에 등극하며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조윤희는 최근 방송중인 KBS 2TV ‘왕의 얼굴’(극본 이향희 윤수정, 연출 윤성식 차영훈, 제작 왕의얼굴문화산업전문회사 KBS미디어)에서 조선 사회 속에서도 운명을 거스르는 여인 ‘김가희’ 역으로 서인국(광해 역), 신성록(도치 역)과 연기 호흡을 맞추고 있다.

극중 조윤희는 각각의 배우마다 다른 ‘케미스트리’(이하 ‘케미’)를 형성하며 시청자를 이끌고 있다. 먼저 서인국과는 어린 시절 정인으로 서로 애틋했지만 얄궂은 운명과 김희정(정화 역)이 등장하면서 이뤄질 수 없게 됐다

조윤희는 2막에 오르면서 임진왜란이 발발하자 서인국의 조력자로 나섰다. 이들은 ‘구국 커플’로 통쾌한 액션과 기지를 함께 발휘하면서도 안타까움을 놓지 않고 있다. 지난 14회에서 조윤희가 옷 속에 숨겨둔 옥별이 드러나면서 애절한 라인을 잘 살려냈다. 옥별은 서인국이 어린 시절 선물한 것.

신성록 역시 빠질 수 없다. 신성록은 위기의 조윤희를 구해준 인물. 두 사람은 부모 잃은 아픔을 이겨내고 의지하며 대동계를 이끌었다. 신성록이 조윤희를 마음에 두고 있던 상황. 그러나 7일 방송된 15회에서 신성록은 세자를 죽이는 것, 조윤희는 세자를 위해 목숨 바치는 것으로 길이 엇갈려 안타까움을 더했다.

앞서, 조윤희는 KBS 2TV ‘해피투게더3’의 ‘왕의 얼굴’편에서 자신을 ‘케미 여왕’으로 소개해 주목 받은 바 있다. 조윤희는 전작인 KBS 2TV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의 이희준, 케이블채널 tvN ‘나인’에서 이진욱, MBC ‘스캔들’에서 김재원과 ‘찰떡케미’로 남녀노소 시청자에게 사랑 받았다. 이번 작품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