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손석희


손석희

컴백 공연을 앞둔 문화 대통령 서태지가 오는 15일 수요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한다.

JTBC ‘뉴스룸’은 서태지 측과의 오랜 협의 끝에 결국 손석희 앵커와의 인터뷰를 성사시켰다. 두 사람 모두 언론과 문화계에서 오랜 시간 활동해 왔지만 직접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뉴스룸’측은 “손 앵커가 대중음악에도 관심이 큰 만큼, 두 사람의 인터뷰에선 서태지 씨의 음악적 방향 등, 보다 진중한 대화가 이뤄질 것 같다”면서 “서태지 씨도 손 앵커의 그런 면을 잘 알고 있다면서 흔쾌히 인터뷰에 응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인터뷰에선 새로 발매되는 9집 앨범의 타이틀 곡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된다.

‘뉴스룸’에는 서태지 외에 손연재 선수 및 경제학자 장하성 교수와 진보진영에 쓴 소리를 던진 전북대 강준만 교수, 그리고 진도 팽목항으로 내려갔던 작가 김훈 씨 등 평소 방송 인터뷰에 거의 응하지 않았던 인물들이 출연하고 있다. 손석희 앵커 개인에 대한 인터뷰이들의 믿음이 우선 작용했으며, 최근 급상승한 JTBC 뉴스에 대한 신뢰도 역시 영향을 미쳤다고 JTBC가 자체 평가하고 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JTBC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