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문정희
조진웅 문정희

배우 조진웅과 문정희가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식 사회자로 선정됐다.

조진웅과 문정희는 오는 10월 11일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열릴 폐막식에서 열흘간의 뜨거웠던 축제의 마무리를 알릴 예정이다.

조진웅은 최근 영화 ‘끝까지 간다’ ‘군도: 민란의 시대’ ‘명량’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그가 출연한 3편의 영화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에 초청되어 관객들에게 다시 한 번 공개될 예정이다. 조진웅은 현재 장진 감독의 ‘우리는 형제입니다’의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강제규 감독의 신작 ‘장수상회’와 최동훈 감독의 신작 ‘암살’에 캐스팅 돼 촬영 중이다.

조진웅과 함께 사회를 맡게 될 배우 문정희는 드라마 ‘연애시대’(2006)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다양한 역할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를 보이며 신뢰감을 주는 배우로 입지를 다졌다. 2012년 ‘연가시’로 제33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으며 ‘숨바꼭질’(2013)의 주연을 맡아, 흥행에서도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현재 드라마 ‘마마’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으며, 문정희가 출연한 ‘카트’(2014)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오픈시네마 섹션에 초청되어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제 19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식은 10월 11일 저녁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된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부산국제영화제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