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첼 야마가타
레이첼 야마가타
레이첼 야마가타

래퍼 MC스나이퍼가 미국 출신의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레이첼 야마가타(Rachael Yamagata)와의 국경을 초월한 ‘소주 우정’을 과시해 화제다.

레이첼 야마가타는 5일 오후 자신의 SNS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MC스나이퍼의 새 앨범 ‘비카이트 원(B-Kite 1)’ 발매를 축하한다. 나는 모두가 이 앨범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MC스나이퍼는 매우 소울풀하고 재능 있는 사람”이라고 덧붙이며 우정을 과시했다.

레이첼 야마가타와 MC스나이퍼는 2013년 첫 만남 이후 ‘소주’를 매개로 한 탄탄한 우정을 만들어 오고 있다. MC스나이퍼의 소속사에 따르면 최근 레이첼 야마가타는 MC스나이퍼에게 “소주가 그립다. 소주 마시며 놀아야 하는데 왜 이렇게 시간이 안 가냐”는 이야기를 전할 만큼 각별한 사이로 알려졌다.

2012년부터 시작된 그들의 우정은, 한국 투어를 위해 내한했던 레이첼 야마가타가 TV를 통해 MC스나이퍼의 무대를 본 후 감명을 받아 시작되었다. 레이첼 야마가타는 공연 관계자에게 MC스나이퍼와의 만남을 주선해 주길 부탁했었다는 후문이다. 두 사람은 콜라보레이션도 논의할 만큼 음악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5일 정오, MC스나이퍼는 2정규 6집 앨범 ‘풀 타임(Full Time)’ 이후 2년만에 새 앨범 ‘비카이트 원’을 발표했다. 타이틀 곡 ‘콜라병’은 재치있는 가사와 경쾌한 브라스 선율을 특징으로 하는 노래로, MC스나이퍼의 랩실력이 돋보이며, 달콤한 보이스의 범키가 피처링에 참여해 더욱 관심을 모았다.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제공. 포츈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