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위쪽)와 ‘무한도전’ 방송 화면 캡처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위쪽)와 ‘무한도전’ 방송 화면 캡처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위쪽)와 ‘무한도전’ 방송 화면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2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의 주인공은 홍진영이다.

# 홍진영, ‘우결4’ ‘무도’로 토요일 후끈 달군 ‘매력녀’

홍진영의 인기가 뜨겁다.

2일 오후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이하 우결4)’로 한 차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렸던 홍진영은 곧바로 ‘무한도전’을 통해 인기를 이어갔다.

두 프로그램에서 사뭇다른 매력을 선보인 점도 흥미롭다. 앞서 ‘우결4’에서 커플 대항전에 나선 홍진영은 게임에서 홍종현을 향한 사심을 채우며 ‘요미요미’라는 말을 유행시켰다.

이어 ‘무한도전’에서는 물 만난 물고기처럼 댄스파티를 휩쓸어 당당히 ‘매력녀’로 등극했다. 이날 방송에서 홍진영은 댄스파티에서 ‘복고 댄스’ 유도했고, 이어진 팀 대항전에서는 발군의 활약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TEN COMMENTS, ‘우결4’로는 사랑은, ‘무도’로는 인기를 얻었네요. 이 정도면 ‘토요일의 여자’라고 수식도 아깝지 않을 듯.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와 ‘무한도전’ 방송 화면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