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 군도
명량 군도


영화 ‘명량-회오리바다’가 개봉일을 확정했다.

CJ엔터테인먼트는 10일 “‘명량-회오리바다’가 7월 30일로 개봉을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명량-회오리바다’는 1597년 단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공격에 맞서 승리한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을 그린 영화다. ‘최종병기 활’의 김한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이순신으로 변신한 배우 최민식을 비롯해 류승룡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명랑-회오리바다’의 이번 개봉일 확정으로 여름 극장가 전쟁이 본격적으로 막을 올리게 됐다. 앞서 윤종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하정우와 강동원이 출연하는 쇼박스의 ‘군도: 민란의시대’가 7월 개봉을 예고한 상황. 아직 정확한 개봉일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두 영화가 같은 달 개봉을 하게 되면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명랑-회오리바다’와 ‘군도: 민란의시대’에 앞서 ‘역린’을 5월에 먼저 내보낸다. 정조 암살사건을 그린 ‘역린’은 현빈의 스크린 데뷔작으로 기대를 모은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CJ엔터테인먼트, 쇼박스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