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카라
걸그룹 카라
걸그룹 카라

카라 소속사 DSP미디어가 카라 멤버 강지영의 전속계약 만료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전했다.

DSP는 15일 “강지영은 올해 4월까지 DSP미디어와의 전속 계약기간과 예정된 스케줄이 남아 있고, 먼저 보도 된 것처럼 DSP와의 재계약 논의 과정 중 ‘학업을 위해 유학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 해 왔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한 매체는 강지영이 카라를 떠나기로 최종 결정했으며, 최근 DSP미디어에 ‘재계약 의사가 없다’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보도 했다.

이에 DSP는 “(강지영이 보낸)1월 8일자에는 내용 증명이 아닌 연장계약에 대한 본인의 입장이 기재된 통지서를 통해 ‘새로운 합의안이 없는 한 연장계약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해 와서 당사는 강지영 측과 시간을 가지고 연장계약에 대한 추가 논의를 가질 계획이었다”며 당시 회사의 상황을 설명 했다.

이어 “하지만 당일 의도치 않게 해당 내용이 보도되어 강지영 본인의 의사를 재차 확인, 여전히 카라를 떠나 학업과 연기자의 길을 가고 싶어하는 입장임을 전달 받았다. 이에 카라는 4월 이후부터 박규리, 한승연, 구하라를 중심으로 팀을 재 정비하고, 차후 스케줄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한편 카라는 앞서 니콜이 공식적으로 탈퇴했다. 이어 강지영 또한 공식적으로 팀을 떠나며, 향후 카라의 재정비에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글. 강소은 silvercow@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