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성균과 도희의 듀엣곡 ‘운명’이 음원으로 출시된다.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는 90년대 명곡들의 리메이크로 큰 사랑을 받았던 가운데 마지막 앨범을 발표한다. 여기에 극 중 삼천포와 윤진 역을 맡은 김성균과 도희가 직접 노래한 ‘운명’이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운명’은 드라마에 공개돼 화제된 바 있다. 이 곡은 지난 1994년 발표된 여행스케치 4집 앨범 수록곡으로 원곡은 지난 10회 방송에서 삼천포와 윤진의 해돋이 키스 장면 배경음악으로 사용됐다. 이후 19회 방송에서는 삼천포와 도희가 노래방에서 다정한 모습으로 함께 노래하는 장면이 연출됐다.

‘운명’은 첫 만남부터 앙숙커플로 시작했지만 운명처럼 서로에게 애틋한 마음을 내주며 귀여운 러브라인을 만들어 가고 있는 삼천포 윤진 커플의 이야기가 그대로 녹아있는 곡이다. 김민종과 함께 한 ‘너만을 느끼며’ 축가 장면에서 가창력을 선보인 김성균과 걸그룹 타이니지 멤버인 도희의 듀엣으로 탄생한 ‘운명’은 서정적이며 공감되는 가사와 아름다운 화음이 돋보이는 원곡의 느낌을 살리며 극 중 풋풋한 20대 연인의 느낌을 담아 사랑스러운 곡으로 리메이크됐다.

김성균과 도희가 부른 ‘운명’은 20회 방송 당일인 27일 정오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또한 성시경 ‘너에게’, 김예림 ‘행복한 나를’ 등과 고아라, 정우, 유연석, 손호준 등 출연자들이 직접 부른 곡들까지 온라인으로 공개된 모든 OST 곡을 담은 앨범 또한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