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왼쪽)와 이유비
엑소(왼쪽)와 이유비
엑소(왼쪽)와 이유비

‘2013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아이돌 그룹 엑소(EXO)와 배우 이유비가 MC로 호흡을 맞춘다.

‘2013 멜론 뮤직 어워드’를 개최하는 종합음악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와 MBC 플러스 미디어(대표 안광한)는 5일 오전 “남자 아이돌 그룹 엑소와 배우 이유비를 ‘2013 멜론 뮤직 어워드’ 공동 MC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멜론 뮤직 어워드’ MC로 선정된 그룹 엑소는 MBC ‘쇼!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서 스페셜 MC를 맡아 매끄러운 진행 실력을 발휘한 바 있고, 올해 ‘늑대와 미녀’, ‘으르렁’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대세 아이돌 그룹.

배우 이유비는 유일한 홍일점 여성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유비는 중견배우 견미리의 딸로,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MBC 드라마 ‘구가의 서’를 비롯해 각종 드라마와 예능, CF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다.

‘멜론 뮤직 어워드’ 관계자는 “올해 대중음악 시상식의 포문을 여는 ‘2013 멜론 뮤직 어워드’를 통해 한 자리에 모이게 된 엑소 멤버들과 이유비가 통통 튀고 신선한 매력을 뽐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감을 당부했다.

그동안 ‘멜론 뮤직 어워드’에는 1회 장근석, 2회 송중기, 3회 이특 박신혜 윤두준, 4회 문희준 데니안 이기광 남우현이 MC로 발탁돼 활약했다.

‘멜론 뮤직 어워드’는 공식 웹사이트(http://awards.melon.com) 및 모바일(m.awards.melon.com)을 통해 TOP10에 선정된 10인(팀) 및 각 부문별 수상자를 뽑는 2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TOP 10인(팀)에 선정된 아티스트는 엑소(EXO), 다비치, 다이나믹 듀오, 버스커버스커, 비스트, 샤이니, 씨스타, 아이유, 에일리, 지드래곤(이상 가나다순) 등으로 아티스트상, 앨범상, 베스트송상 등 주요상 부문과 네티즌인기상, 글로벌아티스트상 등 각 부문 수상자가 가려진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며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11월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MBC 뮤직 및 다음, 멜론, 유튜브를 통한 전세계 생중계로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생생한 현장을 전할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로엔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