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미니 8집 활동을 호평 속에 마무리하며 '톱 클래스' 보이그룹다운 성장세를 입증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미니 8집 '비 어웨이크(BE AWAKE)'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 약 2주 간 이어진 컴백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달 20일 미니 8집 '비 어웨이크'를 발매한 직후 국내외 음원, 음반, 글로벌 차트, 음악 방송 1위까지 '싹쓸이'하면서 K팝 톱 클래스 보이그룹 다운 압도적 파워를 입증했다.

신곡 '로어'는 음원 발매 직후 멜론 및 벅스 등 최신 음원 차트 내 전곡 줄 세우기에 성공했고, 새 앨범은 싱가포르, 핀란드, 터키,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1개국 정상에 등극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인 한터차트에서는 2월 4주 차 주간 음반차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특히 주요 음악방송 정상 4관왕을 기록하면서 더보이즈의 거침없는 성장세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더보이즈는 1일 '쇼! 챔피언'를 시작으로 3일 '뮤직뱅크', 4일 '쇼! 음악중심', 5일 '인기가요'까지 공중파 3사 음악방송 1위를 석권하며 이들의 막강한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단 2주의 활동임에도 국내외 온오프라인 모두를 휩쓸며 호성적을 달성한 더보이즈는 실력과 팬덤 모두에서 '성장'을 키워드로 전개된 이번 활동의 목표를 넘어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는 평가다.

이같은 팬들의 호평에 힘입어 더보이즈는 지난 4일, 음악방송 녹화 직후 미니 팬미팅을 개최, 추첨을 통해 참석한 수백명의 팬들과 직접 만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후 멤버들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더비가 만들어준, 더비와 함께하는 1위는 늘 행복하다. 늘 응원해줘서 고맙고 사랑해" 라는 멘트와 함께 2주간의 활동 기간 동안 열렬한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 인증샷을 공개해 팬들을 향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미니 8집 '비 어웨이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더보이즈는 국내외를 오가는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