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K팝 시장 뜨겁게 달궜다…'Attention' 멜론·지니 8월 월간 차트 정상


그룹 뉴진스(NewJeans)가1위 행진을 이어 간다.

뉴진스의 데뷔곡 'Attention'은 지난 1일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과 지니가 발표한 8월 월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 다른 타이틀곡 ‘Hype Boy’는 두 차트에서 모두 5위에 랭크됐다. 뉴진스는 멜론과 지니의 월간 차트 톱5에 두 곡을 진입시키며 한 달 넘게 K팝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사진제공=어도어
사진제공=어도어
뉴진스는 지난 1일 발표된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최신 주간차트(집계기간 8월 21~27일)에서도 호성적을 거뒀다. 이들은 'Attention'으로 스트리밍 차트와 디지털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Hype Boy'로는 두 차트에서 각각 3위와 4위에 자리했다.

글로벌 K팝 차트에서 'Attention' 3위, 'Hype boy' 4위, 'Cookie'가 10위를 기록했고, 다운로드 차트에서는 'Attention' 5위, 'Hype boy' 7위, 'Cookie'가 10위에 안착하는 등 뉴진스의 데뷔 앨범에 수록된 '트리플 타이틀곡' 모두 대중적으로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달 28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데뷔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들은 국내외 음원, 음반 차트 1위를 휩쓸고 음악방송에서 총 5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