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대표님, TNX만의 색깔 보여줘라 조언"
"첫 MV 촬영 액션신 어색해"
"피네이션 소속 가수 만의 매력 있을 것"
TNX / 사진=텐아시아DB
TNX / 사진=텐아시아DB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P NATION)에서 첫 번째 보이그룹 TNX을 내놨다.

TNX는 17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 업(WAY UP)’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TNX는 지난해 SBS에서 방영된 보이그룹 프로젝트 ‘LOUD:라우드’에서 피네이션 최종 데뷔조로 선발된 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으로 구성된 6인조 그룹. 강성과 감성이 공존하는 퍼포먼스로 동세대와 함께 도전하고 극복하며 성장해 갈 새로운 여섯 명, ‘더 뉴 식스(The New Six)’라는 의미를 담았다.
TNX / 사진=텐아시아DB
TNX / 사진=텐아시아DB
TNX 최태훈 / 사진=텐아시아DB
TNX 최태훈 / 사진=텐아시아DB
이날 리더 최태훈은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순간이다. 정말 떨리고 긴장이 된다. 최선을 다해 데뷔를 준비한 만큼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며 데뷔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TNX는 데뷔 앨범 타이틀곡 '비켜'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를 귀띔했다. 천준혁은 "MV 촬영에서 멤버들이 한 공간을 파괴하는 장면이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라고 말했다.

우경준은 "첫 뮤직비디오다 보니 연기하기가 낯설었다. 액션신도 촬영했기 때문에 어색하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TNX는 대표 싸이가 데뷔에 앞서 조언해 줬다고 언급했다. 오성준은 "싸이 대표님이 '잘하고 있다', '너희의 매력을 보여줘라'라고 말씀하셨다"라며 웃음 지었다.
TNX 우경준 은휘 오성준 / 사진=텐아시아DB
TNX 우경준 은휘 오성준 / 사진=텐아시아DB
4세대 보이그룹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TNX는 자신들의 강점을 소개했다. 오성준은 "여섯 명 개개인의 강점이 많다. 멤버 서로의 케미도 있다. 또한 피네이션 소속 가수들만의 매력도 있고, 그에 대한 자신감도 있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천준혁은 "음악 방송 1위를 넘어서 끝이 없는 정상을 향해 달려가는 것이 목표다.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은휘는 "싸이 대표님에게 TNX는 어떤 그룹이 되어야 하냐고 질문한 적이 있다. 대표님은 우리만의 색깔로 다른 그룹과 차별점을 둬야 한다고 말씀하셨다"며 그룹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타이틀곡 ‘비켜’는 피네이션 소속 뮤지션 페노메코(PENOMECO)와 ‘강남스타일’ 작곡가 유건형이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리드 신스와 오케스트라 브라스 사운드, 트렌디한 비트가 TNX의 아이덴티티에 폭발적인 색을 부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위 온(WE ON)’, ‘180초’, ‘벌써’, ‘작은 노래’까지 총 다섯 개 트랙이 ‘웨이 업’을 채운다.

한편, TNX의 데뷔 앨범 ‘웨이 업’은 이날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오후 8시에는 오프라인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팬들을 만난다. 해당 쇼케이스는 네이버 NOW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동시 송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