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ㅇ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ㅇ
그룹 빅뱅의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이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은 11일(현지 시각) 발표된 미국 빌보드 글로벌 (Billboard Global Excl. U.S) 최신 차트서 3위를 기록했다.

미국을 포함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200 (Billboard Global 200) 차트서는 9위를 차지, 주류 팝 시장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두 차트는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한다. 미국 빌보드가 대중음악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만든 기준이어서 글로벌 메인 차트 중 하나로 자리매김 중이다.

미국 빌보드는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이 이번 차트 집계 기간(2022.04.02~2022.04.08) 동안 전 세계적으로 3400만 스트리밍과 2만 9700 판매량(다운로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은 빅뱅의 지난날에 대한 단상과 고민,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곡.

아름다운 멜로디와 시적 은유가 깃든 노랫말, 그 안에 담긴 진정성 가득한 서사가 우리 모두의 청춘을 되돌아보게 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 노래는 지난 5일 0시 발매 첫날 아이튠즈 33개 지역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 와이드 차트 정상에 올랐고 중국과 일본의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를 휩쓴 바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