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로 역사 쓰는 중…韓 남자 솔로 최초 빌보드 '글로벌 200'


그룹 방탄소년단의 진이 '지리산' OST 'Yours'로 미국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포브스(Forbes)는 'Yours'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다른 곡들을 큰 차이로 앞지르며 손쉽게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Yours'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노래로 기록됐다. 포브스는 "내일(11월 16일)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가 업데이트 되면 한국에서 가장 성공한 그룹의 멤버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트랙 상위권으로 데뷔하게 된다"며 "진이 처음으로 그의 밴드(그룹) 동료들 없이 순위에 오른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로 역사 쓰는 중…韓 남자 솔로 최초 빌보드 '글로벌 200'
포브스는 진이 한국 남성 솔로 가수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진입했다고도 밝혔다.

포브스는 "진이 빌보드 글로벌 200 최신판에서 'Yours'로 90위에 올랐다"며 "진은 전 세계 순위에 오른 첫 번째 솔로 남성 K팝 가수"라고 전했다.

진의 'Yours'는 발매 후 특별한 프로모션이 없었음에도 오직 자신의 음악적 재능으로 새로운 역사를 일궈 내 많은 팬들의 응원과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